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건대점] 서가 단면도
(0)

신사임당은 500여 년 전 성리학 사상이 팽배해 있던 조선사회에서 여성의 몸으로 태어나 지금까지 현모양처의 대명사로 불리는 한편, 詩.書.畵에 능한 예술인으로 존경받는 인물이다. 특히 신사임당의 초충도는 생활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작은 대상에 다정하고 따뜻한 마음을 불어 넣은 생명력이 담긴 그림으로 유명하다.

이 책에서는 1500년대 격랑의 소용돌이 속에 있었던 조선사회와 그 속에서 꽃피운 신사임당의 예술 세계를 한눈에 알기 쉽게 소개한다. 신사임당의 생애와 예술세계뿐만 아니라, 율곡 이이 외에는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이선, 매창, 이우 등 신사임당의 다른 자녀들과 가족들에 관한 흥미로운 일화도 소개한다.

최근작 :<예술을 사랑한 신사임당>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1947년 충북 제천에서 출생하여 성균관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다. (주)중앙문화사 편집장을 역임했고 2017년 현재 예담출판기획사 대표로 있다. 신사임당에 관한 연구를 하던 중, 널리 알려진 현모양처로서의 모습뿐만 아니라 학자·예술가·교육자로서의 모습을 재조명하고 대중에게 알리는 데 도움을 주고자 이 책을 썼다. 성리학 사상이 팽배해 있던 조선사회에서 여성의 몸으로 태어나 詩·書·畵에 능한 예술인으로 존경받는 인물이 되기까지, 신사임당의 생애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