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강서홈플러스점] 서가 단면도
(0)

사람들 사이에서 급상승 중인 뇌에 대한 호기심을 채워 주고자, 저자는 독일 막스플랑크 연구소에서 오랫동안 연구하고 익힌 지식을 흥미롭게 풀어냈다. 뇌과학 연구로 특히 유명한 세계 최고의 기초과학 연구소인 막스플랑크는 국내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김대식 카이스트 교수,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신예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가 몸담았던 곳이기도 하다.

친절하고 부드러운 설명 덕분에 뇌과학 입문자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이 책은, 뇌과학 기술을 초심리학적 현상에 대응시키며 차근차근 알기 쉽게 들려준다. 우선 ‘보지 않고 카드의 패 맞히기’, 유리 겔라의 ‘숟가락 휘기’ 등 초심리학적 현상이 과연 어디까지 진실이고 또 거짓인지, 그 신빙성을 진단하며 이야기의 문을 연다.

2부에서는 여러 가지 뇌 촬영 장비를 활용한 이른바 독심술(넓은 의미에서의 ‘생각 읽기’)을 다룬다. 뇌를 촬영하면 우리가 머릿속으로 생각하는 단어나 숫자, 심지어 꿈까지 ‘판독’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축적된 지식 상태와 지능 지수(IQ)도 알 수 있다. 단순히 ‘생각’을 읽는 수준을 넘어 체스 실력이나 예술적 자질, 강박증과 같은 정신적 장애, 성격, 무의식에 숨어 있는 인종차별주의나 정치적 성향도 확인할 수 있다.

최근작 :<이게 다 뇌 때문이야>
소개 :칠레계 독일인으로, 소설과 시를 쓰는 물리학자다. 독일 도르트문트의 막스플랑크 연구소에서 오랫동안 분자생리학을 연구해왔다. 다수의 방송 출연 경력이 있으며 자연과학과 문학이라는 서로 다른 분야의 연결 고리를 찾는 것이 연구 목표다.
최근작 : … 총 71종 (모두보기)
소개 :덕성여자대학교 독어독문과를 졸업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한독과에서 공부한 후 여러 기관에서 통번역을 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말의 마지막 노래》,《이게 다 뇌 때문이야》,《아름답거나 혹은 위태롭거나》,《부유한 자본주의 가난한 사회주의》,《인간과 자연의 비밀 연대》,《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공역)》 등 다수가 있다.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최근작 :<모르면 호구 되는 부동산상식>,<100일간의 무인도 표류기>,<쉽게 배우는 뜨개 도안의 기초>등 총 734종
대표분야 :만화작법/일러스트 1위 (브랜드 지수 329,075점), 뜨개질/퀼트/십자수/바느질 1위 (브랜드 지수 220,794점), 제과제빵 4위 (브랜드 지수 42,20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