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산점] 서가 단면도
(0)

전략경영 분야 최고 권위자로 인정받는 13명의 경영학자들이 패러다임의 위기에 직면한 우리 경제를 진단하고 그 답을 찾는다.

저성장, 글로벌 초경쟁, 4차 산업혁명의 급격한 변화의 시기, 과연 우리의 기업들은 새로운 경쟁력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인가?

우리 경제가 현재 겪고 있는 위기가 ‘패러다임 위기’임을 지적하고, 소극적인 변화로는 이 위기에 대처할 수 없으며 과거를 완전히 탈피하는 혁신이 불가피하다고 역설한다. 이어서 사업 포트폴리오 조정, 가치창출형 시너지, 글로벌전략, 플랫폼 리더십, 전략역량 혁신, 새로운 시장공간 창출, 지속가능경영, 능동적 이사회, 벤처 생태계 육성 등 여러 주제를 넘나들며 우리 경제에 ‘패러다임 혁신’이라는 만만치 않은 도전과제를 던져주고 있다.

권오현 (삼성전자 상근 고문, 前 종합기술원 회장/『초격차』 저자)
: 빠른 추격자로 산업화의 기적을 이룬 한국이 4차 산업혁명에서도 성공하기 위해서는 정부, 기업, 대학 등 각 분야의 변혁이 필수적이다. 창조적 선도자가 되기 위해서는 기존의 성공 방정식을 답습해서는 절대로 안 된다. 이런 변곡점 시대에 기업이 추구해야 할 방향을 제시한 흥미로운 책으로 기업가뿐 아니라 정책입안자도 꼭 읽어보기를 권한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이사 회장)
: 저성장과 초경쟁, 4차 산업혁명 등 한국 기업이 직면하고 있는 메가트렌드에 대한 저자들의 깊은 통찰을 바탕으로 한국 기업의 전략 패러다임 변화 방향을 구체적으로 제시해주는 이 책은 향후 어떻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성장을 지속할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하는 기업 임직원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이다.
이동근 (대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
: 혁신의 유통기한이 어느 때보다 짧은 때다. “우리 기업은 100마일로 달리는데 구글 같은 기업은 150마일로 달릴 것 같다”는 조바심이다. 그래서 13명의 경영 선생님들의 통쾌한 해법이 고개를 끄덕이게 한다. CEO뿐 아니라 정부 관계자, 사회 지도층 등 오피니언 리더의 서가에 한 권쯤 있었으면 하는 책이다.
조동성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 서울대 경영대학 명예교수)
: 송재용 회장을 비롯한 한국전략경영학회 회원 13명이 또 한 번 큰일을 해내었다. 한국 기업 경영자들이 풀어야 할 세 가지 과제를 책 한 권에 녹여내어 미래를 향한 제안을 한 것이다. 첫째 이슈인 지난 10년간 저성장의 늪에 빠진 한국 경제를 구해내야 하는 단기적 과제는 Part 2에서 “성장전략에 대한 재설정”으로 풀었고, 둘째 이슈인 4차 산업혁명을 앞세운 구미 기업의 선도적 파괴에 대한 대응이라는 중기적 과제는 Part 3에서 “창조적 혁신”으로 풀었으며, 셋째 이슈인 자본주의 제도의 구조적 모순인 경제적 양극화라는 장기적 과제는 Part 4에서 “지속경영 시스템”으로 푼 것이다. 이 책이 한국 기업 경영자에게 향후 10년간 지켜야 할 지침으로 사용되기를 기대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 2017년 6월 28일자
 - 동아일보 2017년 7월 8일자 '책의 향기/150자 맛보기'

최근작 :<패러다임 대전환>,<직각혁신이 답이다>,<스마트 경영>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