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전주점] 서가 단면도
(0)

전작 <연애는 다큐다>에 이어 출간된 이 책은 연애/ 데이트/ 결혼과 관련한 주제들을 크리스천의 입장에서 새롭게 풀어냈다. 제목 그대로 사랑은 드라마나 영화 같은 판타지가 아니라 매우 실제적인 것으로 환상만을 가지고 임해서는 안 된다는 취지의 글들로 구성되었다. 독자가 처한 상황에 따라 세 개의 장으로 구성되었다.

각 파트가 끝날 때는 ‘한걸음 더 들어가기’ 칼럼을 통해 크리스천이 직면한 성경적 주제들을 배치했다. 또한 마지막에는 남녀가 각각 싫어하는 이성의 유형을 정리해 가급적이면 폭탄이 되지 않는 노하우를 부록으로 제시했다.

: 연애와 결혼이 점점 힘들어지는 시대…. 크리스천의 세계로 오면 더욱 조건이 까다로워지고, 신앙까지 맞아야 하기 때문에 고민이 깊어진다.
김재욱 작가의 칼럼을 <크리스천투데이>에 일주일에 한 번씩 연재하고 있는데 좋은 반응을 얻으며 읽히고 있다. 크리스천 젊은이들이 고민하는 주제들과 함께 평소 너무 익숙해서, 등잔 밑이 어두워 잘 생각하지 못했던 것들을 다루기 때문에 독자들의 공감을 얻는 것 같다.
김도아 (아나운서, CTS기독교TV 라디오JOY)
: 이 책은 환상이 아닌 현실과 일상에서 만나는 막연함에 대한 해답을 통해 저자의 지혜를 들여다 볼 수 있는 책이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여성으로 산다는 것이 만만치 않은 일임을 자주 느끼게 되는데, 이런 불합리하고 답답한 상황에 대해서도 이 책은 문제를 현실적으로 짚어 주고 있다. 여성에 대한 사회적 배려와 남자의 아량을 강조함과 동시에, 성경적 여성관이 생각보다 훨씬 부드럽고 따스하다는 것을 알게 한다.

최근작 :<어린이 365 말씀 캘린더 (스프링, 탁상)>,<1318 시편 캘린더 (스프링)>,<1318 잠언 캘린더 (스프링)> … 총 46종 (모두보기)
소개 :

김재욱 (지은이)의 말
인생은 정말이지 잠깐 즐겁고 오래 괴로운 것이며, 짧게 기뻐하고 길게 인내하는 과정이다. 만일 일상에서 ‘영화 같은 이야기’를 기대한다면 그 사람은 매일 영화관에 가야만 할 것이다. 그만큼 우리의 삶은 영화나 드라마 같지 않고 다큐멘터리 같다. 요즘은 다큐멘터리도 연출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우리의 인생은 그야말로 리얼 다큐, 무편집의 영상에 가깝다.
실제로 편집이 없는 일상의 스케치를 본다면 얼마나 지루할까? 그것을 보려면 무척 많은 인내심이 필요할 것이다. 연애도 사랑도 처음에는 환희로 가득 찬 것처럼 보여서 신기루를 잡듯이 따라가지만 조금만 지나면 지루하고 굴곡이 많지 않아서 인내와 체념과 노력 없이는 제대로 해 낼 수가 없는 고난과 숙제의 연속이다.
이 책에서는 꿈을 꾸되 언제나 노력하면서 내 발을 정확한 현실에 두자는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 아무리 아름다운 사랑도 현실감각이 없다면 손에 잡히지 않는다. (프롤로그 중에서)

연애도 결혼도 힘들다는 세상이라 꿈조차 꾸기 힘든 현실이지만, 사랑은 여전히 아름답고 기대로 가득한 판타지일 수밖에 없다. 그것을 현실로 만드는 것은 서로 견디고 용납하는 다큐와 같은 일상이다. 그것을 잘 이해하면 드라마틱한 사랑도 더욱 도드라지고, 평범한 삶도 소중하게 빛날 수 있다.
다큐는 때로 불편하다. 우리가 원하는 결론에 데려다주지 않기 때문이다. 사랑은 잔인하고도 비정하다. 잰걸음으로 따라가 보지만 쉽게 곁을 내주지 않는 사랑은 언제나 엇박자이고, 막상 붙잡아 돌려세우면 앞뒤가 다른 모습을 하고 있다. 그래도 포기할 수 없는 사랑! 완성할 수 없어서 더욱 애타는 사랑 때문에 오늘도 우는 이들에게 작은 위안이 있기를. 그리고 언젠가는 엔딩이 있는 영화보다도 멋진 리얼 다큐의 열린 결말 속에서 참 행복을 누리기를…. (에필로그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