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강남점] 서가 단면도
(0)

2018년 라이프 트렌드로 스웨덴식 라이프스타일 ‘라곰(Lagom ; 소박하고 균형 잡힌 생활)’이 주목받고 있다. ‘너무 부족하지도 넘치지도 않게 딱 적당한 만큼만’이란 뜻의 라곰에는 삶의 질을 결정하는 마음의 여유, 웃음, 사랑이 모두 있다. 얼핏 보면 미국의 ‘킨포크’, 덴마크의 ‘휘게’와 비슷해 보이지만 ‘라곰’에는 북유럽 특유의 ‘적당히’라는 철학과 ‘절제’ ‘균형감’ ‘단란함’과 같은 행동방식이 담겨 있다.

서로를 배려하며 단순하고 실용적으로 살아가는 스웨덴 사람들의 모습 속에서 스칸디나비아식 행복, 일과 삶의 균형, 제철 음식과 똑똑한 식사, 홈 스타일링, 몸의 균형, 대인관계, 마음챙김 등 지극히 라곰스러운 기쁨과 경험들을 발견하게 한다.

특히, 시간 관리를 잘해서 직장과 가정을 분리시키는 방법부터 음식을 먹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절대 탐닉하지 않고 허비하지 않는 방법, 집을 스타일과 기능면에서 더 라곰스럽게 만드는 것이 무엇인지부터 환경파괴 없이 지속 가능하게 집을 가꾸는 방법, 감사하는 마음 갖기부터 적당한 운동과 관심으로 우리 몸을 돌보는 방법, 함께하는 삶에 대한 접근법까지 이야기하면서 세상을 위한 것이 우리 몸에도 좋을 수 있음을 따뜻한 언어로 건넨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8년 3월 3일자 '새로 나왔어요'
 - 중앙일보 2018년 3월 3일자 '책 속으로'

최근작 :<오늘도, 라곰 라이프>
소개 :남편과 두 아이, 반려묘와 함께 영국 런던에 살고 있는 스웨덴 사람. 스페인 마드리드와 미국 뉴욕에서도 살았다. 한때 출판업에 종사했지만 지금은 영양 치료사로 일하고 있다. 이따금 정신이 없을 정도로 빡빡한 일상 속에서도 피카 타임 같은 간단하면서도 라곰스러운 기쁨들로 삶의 균형을 유지하려고 노력한다. 가족이 먹을 채소를 직접 기르고 어머니가 만들어주신 양초로 매일 집 안을 밝힌다.
최근작 : … 총 52종 (모두보기)
소개 :이화여자대학교 외국어교육과를 졸업하고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느리게 걷는 즐거움》 《퀸의 리드싱어 프레디 머큐리》 《죽음의 행군》 《단순한 삶》 《마음의 힘》 《빠삐용》 《침묵의 예술》 《당신의 이성을 마비시키는 그럴듯한 착각들》 《왕비의 침실》 《화려함의 역사 베르사유》 등이 있다.

휴(休)   
최근작 :<사랑할까, 먹을까>,<지구인의 도시 사용법>,<[큰글자도서] 노후 수업>등 총 40종
대표분야 :불교 3위 (브랜드 지수 283,006점), 집/인테리어 12위 (브랜드 지수 5,04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