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생은 카피가 아니다!
데생할 때 화가의 머릿속에서는…네 가지가 계속 반복됩니다
시작하며
제1장 그러면, 크로키를 시작합시다
누드와 의상을 착용한 모습을 10분, 5분, 2분, 1분에 그리는 기본
히로타 미노루 한 마디로 표현해서 크로키란
우에다 코조 즉! 크로키란
오카다 타카히로 단적으로 말해서 크로키란
그리기 전에 염두에 둘 세 가지 포인트
그릴 때의 연필 쥐는 법과 사용법
그릴 때 종이에서 연필을 떼지 않는다
얼굴을 그리는 법
왼쪽 얼굴 그리기
오른쪽 얼굴 그리기
누드를 그리는 법
선 포즈를 그리기
앉은 포즈를 그리기
의상을 착용한 모습(1) 캐미솔드레스 차림을 그리기
의상을 착용한 모습(2) 원피스드레스 차림을 그리기
인체를 포착하는 법은 「축」과 「구조」
우선 대략적인 골격과 체중의 이동, 비틀림을 파악한다
다음은 「작은 상자」와 「커다란 겉 상자」
뒷모습도 마찬가지로 「축」과 「구조」
우선은 비스듬히 앞과 마찬가지로 커다란 골격과 체중을 싣는 법, 그리고 비틀림을 포착한다
뒷모습도 「작은 상자」와 「커다란 겉 상자」
사용하는 화구
제2장 인체를 포착하여 그리는 열세 가지 포인트
인체를 포착하는 여덟 가지 포인트+그려야 할 부위의 다섯 가지 포인트
인체를 포착하는 여덟 가지 포인트
①축으로 포착한다
②덩어리를 블록으로 포착한다
③명암으로 포착한다(1)…다섯 가지의 표현
④명암으로 포착한다(2)…능선을 살린다
⑤명암으로 포착한다(3)…다면체로 생각한다
⑥무브망을 포착한다…동작을 커다란 흐름으로 파악한다
⑦틈새의 모양으로 포착한다…네거티브와 포지티브의 전환
⑧삼각형으로 포착한다…화면에 잘 담는다
그려야 할 부위의 다섯 가지 포인트
①턱, 목, 귀의 관계를 본다
②얼굴과 손의 표정을 본다
③허리와 축각(軸脚)의 관계를 본다
④근육의 형상을 본다…근육이 뻗는다, 근육에 힘이 들어간다, 근육이 뒤틀린다
⑤체표에 나타난 근육과 골격을 본다
①~⑤의 요약 한 장의 크로키로 본 다섯 가지 포인트
강조, 생략하여 부위를 그린다
제3장 삼인삼색의 크로키 제작 현장에서
히로타 미노루가 그린 크로키의 「비법」
10분 크로키란
5분 크로키란
2분 크로키란
1분 크로키란
우에다 코조가 그린 크로키의 「기술」
10분 크로키란
5분 크로키란
2분 크로키란
1분 크로키란
오카다 타카히로가 그린 크로기의 「기교」
10분 크로키란
5분 크로키란
2분 크로키란
1분 크로키란
거리 크로키를 추천
제4장 크로키로 작품 만들기
컬러 크로키의 기본 밝은 부분에 고유색, 어두운 부분은 자유색
히로타 미노루가 그린 컬러 크로키
우에다 코조가 그린 컬러 크로키
히로타 타카히로가 그린 컬러 크로키
컬러 크로키의 화재도구 파스텔의 경우
무빙 크로키에 도전
제작환경에 대하여
카메라 렌즈의 함정과 사진자료를 이용하여 그릴 때의 주의점
작가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