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부 : 뽑아 쓰는 영어 이메일
(1) 기본 – 구조, 부서 직위, 주제 시작, 끝맺음.
(2) 거래 – 견적요청, 견적서, 거래 요청, 거래 답변,
주문, 송장, 판매, 배달.
(3) 업무 – 불만 재촉, 처리, 클레임, 해결,
협상, 감사, 사교, 초대 통보.
(4) 영업 – 판매 문의, 구입 문의, 소개, 마케팅,
판촉, 영업, 협력사, 출장.
(5) 사무 – 회의, 보고서, 상의, 약속,
일처리, 질책, 칭찬, 알림.
(6) 영업외 – 구직, 재취업, 채용 답변, 추천서.
제 2 부 : 세미나, 회의 및 프레젠테이션 영어
(7) 시작 – 알림, 인사, 소개, 시작, 진행.
(8) 발표 – 발표, 목적, 핵심, 설명, 요약.
(9) 문답 – 질문, 되묻기, 답변, 조언, 임기응변.
(10) 토론 – 주재, 안건, 상의, 제안, 의견.
(11) 휴식 – 공지, 휴식, 표현, 잡담, 교류.
(12) 결론 – 본론, 검토, 협조, 전망, 끝맺음.
제 3 부 : 비즈니스 업무 및 출장 영어회화
(13) 사교 – 인사, 소개, 픽업, 접대,
교류, 사생활, 취미, 사내활동.
(14) 업무1 – 전화 기본, 전화 연결, 전화 업무, 안내 홍보,
사무 잡무, 보고, 실적, 부서회의.
(15) 업무2 – 주문, 영업, 거래, 직무,
협상, 제안, 클레임, 토론.
(16) 항공 – 예약, 발권, 탑승, 기내,
연착, 수하물, 입국, 세관,
(17) 호텔 – 예약, 숙소, 체크인, 룸서비스,
업무, 생활, 불편사항, 체크아웃.
(18) 교통 – 교통편, 지하철 기차, 버스, 택시,
렌터카, 주유 고장, 신호 위반, 교통 위반.
(19) 음식 – 한식, 식당, 주문, 요구 계산,
패스트푸드, 편의점 선물, 술집, 파티.
(20) 관광 – 관광, 쇼핑, 길 찾기, 환전 은행,
사진 화장실, 범죄, 분실 응급, 질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