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덕천점] 서가 단면도
(0)

대한민국의 많은 부모가 오해하는 사실이 하나 있다. 특목고나 영재학교에 입학할 정도로 성적이 아주 뛰어난 아이들은 ‘타고난 머리’의 영향이 크다는 것. 만약 그 말이 사실이라면 IQ가 낮아도 공부 잘하는 아이들은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 EBS<육아학교>와 <60분 부모>, YTN사이언스 <수다학> 등에서 학습 컨설턴트로 활약 중인 대한민국 최고의 교육전문가 민성원 소장은 이렇게 말한다.
“IQ가 평균 수준만 되어도 그 아이는 충분히 서울대에 갈 수 있습니다!”

그는 수십 년간 교육 현장에서 만난 사례들을 통해 기존 IQ만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공부 잘하는 머리’의 실체를 연구하기 시작했다. 그 비밀의 첫 번째 열쇠는 단연 ‘지능’이다. 인간의 지능은 폭발적으로 발전하는 때가 있다. 바로 3세부터 13세까지가 적기다. 이 시기에 부모가 아이의 지능을 개발해주는 일은 마치 기초체력을 길러주는 일과 같다. 체력이 좋으면 무슨 운동이든 거뜬히 해내는 것처럼, 어릴 때 지능을 높여주면 이 아이는 나중에 공부를 잘할 가능성이 높다.

첫문장
"우리 아이는 IQ가 130인데 왜 공부를 못할까요?" 이런 질문을 하는 부모님들이 종종 있다.

: 민성원 소장은 잘 알려진 ‘IQ’와 ‘EQ’, 새롭고 가치 있는 능력을 발휘하는 '창의력', 이 모든 것을 좋은 공부 습관으로 체득하여 성공적인 학업성취로 달성할 수 있는 '집중력'의 결합을 "공부지능"이라 정의하였다. 이 책은 수년 동안 많은 아이들의 잠재된 공부지능을 이끌어낸 저자의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긴 훌륭한 자녀교육서 지침서다.
이신동 (한국유아영재교육학회장)
: 기존 IQ만으로는 예측할 수 없던 부분을 보완하여, 학업성취를 더욱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는 새로운 예언지수, 공부지능. 아이의 미래 학습 능력을 키워주고 싶은 부모라면 이 책부터 읽어보길 권한다.
김희진 (서울대영초등학교 교사)
: 아이들을 가르치다 보면 공부를 싫어하는 아이는 없다는 걸 느낀다. 다만 잘하지 못하니까 싫다고 얘기할 뿐이다. 단 한 번의 성취경험을 맛보게 해주면 아이들은 공부에 즐거움을 느끼고 더 잘하려고 노력한다. 그리고 이것이 공부지능 개발의 핵심이다. 부모와 교사, 교육관계자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박춘성 (한국창의력교육학회 콜로키움 위원장)
: 예체능은 타고난 재능이 뛰어나지 않으면 아무리 노력해도 최고가 되기 어렵지만 공부는 다르다. 아이의 공부지능만 높여주면 놀라운 학업성취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 책을 보고 많은 부모가 아이 스스로 공부하는 기적을 경험하길 바란다.

최근작 :<초등 국어 뿌리 공부법>,<아이의 공부지능>,<민성원의 공부원리 패턴학습법> … 총 90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