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덕천점] 서가 단면도
(0)

제도권 학계 밖에서 역사를 연구한 ‘일요일의 역사가’로 20세기 역사학을 뒤바꾼 아날 학파 3세대, 심성사의 대표 학자인 필리프 아리에스의 자서전이다. 전쟁과 이념 투쟁을 거치며 이분법적 대립이 극명했던 20세기, 보수주의자이자 전통주의자이면서도 정치적 격변과 기술 진보에 유연한 태도를 취한 독특한 지식인의 증언이기도 하다.

저자가 스스로를 규정한, 제도권 학계 바깥에서 활동하며 평일에는 본업에 종사하고 휴일에 홀로 역사를 연구한 ‘일요일의 역사가’로서 개인적, 학문적 이력이 담겨 있다. 역사학자 미셸 비노크와 나눈 인터뷰를 통해 그의 소회 역시 살펴볼 수 있다.

그가 태어나 자란 환경은 그의 생애 전체에 걸쳐 영향을 주었다. 변화 자체를 거부하지는 않지만 변화 속에 면면히 흐르는 전통을 중요한 요소로 인식하고, 전통적인 가족제도 속에서 유년기와 아동, 성, 가족, 죽음을 관찰할 수 있었던 것이 그의 학문 세계를 결정지었다. 책에는 그의 생애사일 뿐만 아니라 전쟁, 레지스탕스, 전후, 68혁명 등 그의 생애에서 중요한 전환점과 교차하는 정치 사회적 사건, 주요 저작과 당대 역사학의 흐름 등이 골고루 배치되어 흥미로운 역사책으로도 읽힌다.

머리말 - 미셸 비노크 / 7

1. 대서양의 일족들 / 12
2. 반바지 소년 시절 / 47
3. 소르본대학과 악시옹 프랑세즈 / 66
4. 전쟁의 계절 / 100
5. 역사의 시간 / 148
6. 바깥세상 / 174
7.『나시옹 프랑세즈』의 모험들 / 206
8. 새로운 역사가들 / 228

인터뷰: 신앙, 정치, 미래에 대하여 - 미셸 비노크와의 대담 / 259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7년 7월 7일자 '학술.지성 새책'

최근작 :<일요일의 역사가>,<죽음의 역사>,<사생활의 역사 세트 (2권,5권) + 증정: 아름다운 청년 BOY> … 총 2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5종 (모두보기)
소개 :이화여대, 서울대, 파리3대학에서 프랑스 문학을, 파리7대학에서 예술경영학을 전공했다. 한국영상대학교 겸임교수, 그린페스티벌 영화제,전시,공연 총괄 등을 거쳐 현재는 영화 수입 배급, 공익 문화 콘텐츠 기획, 강의 등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다시 읽는 드레퓌스 사건』,『유럽문화사』(공역),『쓰레기, 문명의 그림자』(공역),『나는 세계의 배꼽이다』,『일상 예찬』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