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산점] 서가 단면도
(0)

우리는 유대인에 열광한다. 유대인 부모들의 교육 방법, 유대인의 성공 비법, 유대인의 지혜와 유대인의 삶 등. 우리에게 유대인은 역사적 역경을 헤치며 탁월한 정체성을 유지해온 우수한 민족이다. 이것은 과연 진실일까? 객관적 진실로 무장한 다른 목소리가 있다. 우리가 열광하는 유대인은 현재 이스라엘이 조작해낸 환상이다.

'유대인성'은 허구다. 공고한 실체적 역사와 자기 긍정이 아니라 성경에서 세계대전으로 곧장 이어지는 억압의 기억과 적대시 당하는 피해자 정서로 민족 정체성을 형성한 것이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억압과 파괴를 정당화하고 있다. 이제 환상에서 나와 유대인의 진짜 모습을 들여다보아야 한다.

1장 문제의 핵심
2장 정체성은 모자가 아니다
3장. 세속적 유대 문화라니
4장 고통과 인내
5장 이주와 유대 혐오
6장 하나의 오리엔트에서 또 다른 오리엔트로
7장 빈 수레와 가득 찬 수레
8장 모든 희생자들을 기억하라
9장 터키인을 죽인 후의 휴식
10장 이스라엘의 유대인은 누구인가?
11장 디아스포라의 유대인은 누구인가?
12장 배타적인 당파를 탈퇴한다

에릭 홉스봄 (런던대 버벡칼리지 학장)
: 열정과 깊은 지식을 담은 책들이 정치 상황을 바꾸지는 못 할 것이다. 그러나 그럴 수 있다면 이 책은 이정표로 기록될 것이다.
: 산드의 조용한 지진 같은 이 책은 유대교와 이스라엘에 연결된 역사적 믿음을 흔들고 있다.
인디펜던트 온 선데이
: 이 책에 대한 지식 없이는 더 이상 중동지역에 대한 논의는 완전하지 않다.
: 국가에 대한 신화를 근본적으로 발가벗겨버렸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7년 7월 28일자 '출판 새책'

최근작 :<만들어진 유대인>,<유대인, 불쾌한 진실> … 총 3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알이따르는‘틀’,‘구조’를 뜻하는 아랍어로, 글 속에 담긴 다양한 맥락을 함께 고민하고 풀어가며, 책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틀을 제시하고자 하는 기획/번역 집단이다. 현재까지 『밧다위』, 『유대인, 불쾌한 진실』, 『이슬람의 잊혀진 여왕들』 등을 번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