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의 활용법
『시원스쿨 중국어』학습 플랜
중국어 맛보기
01 나는 너를 좋아해. (중국어의 기본 문장 끝내기)
워 시환 니.
02 나는 너를 안 좋아해. (“不”로 부정문 만들기)
워 뿌 시환 니.
03 너는 나를 좋아하니, 안 좋아하니? (정반 의문문으로 질문하기)
니 시환 부 시환 워?
04 네가 갈래, 아니면 내가 갈까? (선택 의문문)
니 취 하이스 워 취?
05 나는 베이징에 가고 싶어. (소망을 나타내는 “想”)
워 씨앙 취 베이징.
06 나는 중국어를 공부할 거야. (의지와 바람을 나타내는 “要”)
워 야오 쉬에시 한위.
07 나는 매운 것을 먹을 수 있어. (가능을 나타내는 “能”)
워 넝 츠 라 더.
08 나는 중국어를 할 줄 알아. (가능과 추측을 나타내는 “会”)
워 후이 슈어 한위.
09 학생은 열심히 공부해야 해. (의무와 추측을 나타내는 “应该”)
쉬에셩 잉가이 누리 쉬에시.
10 너는 누구를 좋아하니? (육하원칙을 사용한 의문사 1)
니 시환 쉐이?
11 너는 언제 공부하니? (의문사 2. 질문+대답)
니 션머 스허우 쉬에시?
12 그녀는 매우 예뻐. (상태를 나타내는 표현(형용사)
타 헌 피아오량.
13 나는 윤주희야. (영어의 be 동사는 “是”)
워 스 윤주희.
14 중국어 숫자 익히기
이, 얼, 싼, 쓰
15 얼마예요? (숫자활용 1)
뚜어샤오 치엔?
16 몇 월 며칠이니? (숫자활용 2)
지 위에 지 하오?
17 지금은 몇 시니? (숫자활용 3)
씨엔짜이 지 디엔?
18 지금 세 시가 아닙니까? (반어문 만들어 보기)
씨엔짜이 부 스 싼 디엔 마?
19 나는 돈이 있어. (소유를 나타내는 “有”)
워 요우 치엔.
20 학교에는 많은 학생이 있어. (존재를 나타내는 “有”)
쉬에씨아오 리 요우 헌 뚜어 쉬에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