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덕천점] 서가 단면도
(0)

노지심, 임충, 양지, 송강, 이규…. 다시 떠올리는 양산박 영웅들의 모습은 아직도 머릿속에 생생하게 그려진다. 저자가 <혼돈의 시대 수호전을 다시 읽다>를 구상한 이유는 500년 고전 <수호전>이 담은 메시지가 지금 시대를 살아가는 이들에게도 여전히 유효하기 때문이다. ‘억강부약(抑强扶弱·강한 자를 누르고 약한 자를 도와줌)’을 기치로, 인간 본성을 주 내용으로, 소설적 재미를 외피로 한 <수호전>을 지금 우리 눈높이에 갖다 놓으려 애쓴 결과물이다.

토지와 재물을 독차지하고 백성들을 수탈하던 권력자, 고된 삶을 이어가던 백성들, 일그러진 권력을 부정하는 호걸들…. <수호전>이 담은 주제들을 <수호전> 에피소드와 주인공들의 힘을 빌어 쉽게 풀어썼다. 수호전을 읽지 않은 이라도 겁낼 필요가 없다. 본문을 시작하기 전 ‘읽기에 앞서’를 가이드 삼아 책을 읽어간다면 멀게 느껴지던 고전 속 호걸이 가까이 있는 듯 느껴질 것이다.

최근작 :<혼돈의 시대 수호전을 다시 읽다>,<수필 삼국지>,<역사와 함께 길을 걸으며>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경남 창원 출신.
현재 경남도민일보 사장으로 재직 중이다.
역사라는 창을 통해 인간이 지닌 다양한 면모를 살피는 데 큰 관심을 갖고 있다.
<혼돈의 시대 수호전을 다시 읽다>는 그 연장선상에서 엮은 책이다.
전작(前作)으로는 <고전과 함께하는 수필 삼국지>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