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신촌점] 서가 단면도
(0)

푸른숲 생각 나무 11권. 생체 인식이란 무엇이고, 생체 인식의 종류와 장단점, 수집 방법, 활용 분야 등 생체 인식의 모든 것을 담은 책이다. 상용화된 다양한 생체 인식 기술을 소개하고, 아이디어 단계에 있거나 연구 중인 기술을 통해 생체 인식의 미래를 예측해 볼 수 있다. 또한 생체 인식을 둘러싼 우려의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며 사생활 침해와 정보 유출 등 생체 인식의 문제점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게 한다.

이 책은 지문, 얼굴, 홍채와 망막, 체취, 음성, 서명, 손 모양, 정맥 등 대표적인 생체 인식 기술을 소개하며 각각의 수집 방법, 활용 사례, 문제점을 살펴본다. 유형과 수집 과정의 난이도, 보안 강도 등의 중요한 내용은 표로 정리해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했다.

손끝의 땀구멍, 손날의 주름, 귓바퀴, 혀와 입술의 모양 등 아직 아이디어에 불과한 기술도 있지만 생체 인식의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는 사실만은 분명하다. 앞으로 생체 인식 연구에서 중요한 것은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특징을 찾아내고 오류 확률을 줄여 적합한 분야에 활용하는 일이다. 생체 인식 기술에 대해 알아 갈수록 세상에 똑같은 사람은 단 한 명도 없으며, 우리가 유일한 존재라는 사실을 깨닫고 놀라게 될 것이다.

최근작 :<엉덩이로 자동차 시동을 건다고?>
소개 :어린이 책 작가예요. 어린이 교양 잡지 《아울 매거진》과 어린이 과학 탐구 잡지 《치카디 매거진》에 오랫동안 기사를 실었고, 《음악 맛이 나》, 《신기한 스포츠》, 《불멸 입문서 : 연금술에서 아바타까지》를 직접 썼어요. 그런데 마리아는 자신을 증명할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면, 주저 없이 증명사진이 붙어 있는 신분증을 고르겠다고 해요.
최근작 :
소개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그래픽 디자이너예요. 캐나다 셰리든 대학교에서 그림을 공부했고, 《코티지 라이프》, 《리더스 다이제스트》, 《토론토 라이프》, 《아울 매거진》 등 다양한 매체에 그림을 그렸어요. 《엉덩이로 자동차 시동을 건다고?》는 이안이 처음으로 작업한 어린이 책이랍니다.
최근작 : … 총 62종 (모두보기)
소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책을 기획하고 번역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레인보우 프로젝트』 『가까이 다가오지 마』 『체인지』 『다하우에서 온 편지』 『나는 말하기 좋아하는 말더듬이입니다』 『형, 내 일기 읽고 있어?』 『윙페더 사가』 외 여러 권이 있습니다.

푸른숲주니어   
최근작 :<나도 꽃밭을 갖고 싶어>,<라라의 하얀 우편함>,<쓰담쓰담 분노>등 총 314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5위 (브랜드 지수 459,994점), 외국창작동화 11위 (브랜드 지수 97,893점), 국내창작동화 11위 (브랜드 지수 408,583점)
추천도서 :<커피우유와 소보로빵>
아프리카에서 독일로 이주해 온 외국인 노동자 가족 이야기. 까만 피부색 때문에 ‘커피우유’라는 별명을 얻은 샘과, 얼굴에 난 주근깨 때문에 ‘소보로빵’이란 별명을 갖게 된 보리스가 벌이는 파란만장한 사건들이 슬픔의 골을 지나 환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한다. 피부색이 다른 외국인 노동자 가족이 겪는 폭력과 위기감, 사회와 친구들로부터 정신적·육체적으로 차별 대우를 받으며 정체성의 혼란을 겪는 아이의 심리가 정밀하게 그려져 있다.

박창희 (푸른숲주니어 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