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십여 년 전 국내 한 요구르트의 브랜드가 되면서 사람들에게 친숙한 과학자가 된 메치니코프는 식세포를 발견하고 자연 면역의 중요성을 강조해 1908년 노벨 생리의학상을 수상했으며, 노인학을 창시한 시대를 앞선 과학자였다. 하지만 세상을 떠난 이후 100년 가까이 사람들의 뇌리에서 사라졌던 그는 2011년 ‘메치니코프의’ 자연 면역이 활성화되는 과정을 밝힌 줄스 호프만과 브루스 보이틀러가 2011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선정되면서 다시 새롭게 조명받기 시작했다.

2016년은 메치니코프가 타계한 지 100주년이 되는 해로, 저자는 지금까지 누구도 접하지 못했던 1세기 전 문서를 손에 넣어 이를 토대로 의학계의 영웅 메치니코프의 놀라운 삶을 최초로 현대적 시각에서 조명했다. 메치니코프는 20세기 초 과학계의 중심에 있었던 비범한 인물이자 인류에 대한 사랑을 멈추지 않았던 인도주의자였다. 그는 식세포가 주체가 된 면역 이론을 주창했으며, 파리 파스퇴르 연구소에서 콜레라와 매독, 그 밖의 치명적인 질병들의 확산을 막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생애 후반기에는 노인학의 창시자로서 큰 논란을 일으킨 수명 이론을 발표하여 전 세계를 깜짝 놀라게 하고 장내 미생물과 노화에 관한 연구를 선도했다. 지구상 곳곳에서 요구르트가 열광적인 인기를 얻게 된 것도 이 시기였다. 하지만 당시 항원항체 메커니즘으로 적응면역이 곧 면역계로 인식된 데다, 장내미생물 가운데 배양할 수 있는 종류가 극히 제한돼 있어 메치니코프의 이론은 설득력 없는 주장으로 묻히고 말았다. 이후 100년 가까이 메치니코프는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지워졌지만, 타계 100주년을 맞아 그의 업적과 시대를 앞선 연구가 새롭게 조명되고 있으며, 그가 연구한 면역력을 높이는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책은 면역과 장내 미생물에 관한 그의 통찰이 과학의 역사와 우리 생활 속에 어떤 유산으로 남아 있는지 알려주고 그의 연구가 21세기 과학계에서 다시금 주목받고 부활하게 된 과정을 섬세하고 미묘하게, 때로는 스릴러 소설처럼 생생하게 보여준다. 한 편의 영화와 같이 펼쳐지는 작가의 글을 읽다 보면 어느 새 메치니코프의 매력에 빠져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메치니코프의 이름에 대하여

제1장 나의 메치니코프
제2장 메시나의 계시
제3장 면역 전쟁
제4장 요구르트가 전부는 아니다
제5장 유산

감사의 말
각주에 대하여

워싱턴 포스트
: 의학계의 혁명기를 생생하게 보여 주는 이야기!
마이클 D. 고딘 로젠가르텐 (프린스턴 대학교 근현대사 교수)
: 엘리 메치니코프는 20세기로 접어들 당시 활동했던 과학자 중 가장 뛰어난 인물 중 하나로 꼽히는 사람이다. 면역학자로서 자신의 시대를 한참이나 앞서 갔지만, 어떤 점에서는 뒤처지기도 했다. 메치니코프는 마침내 흥미진진한 자신의 생애를 생생하게 빠져드는 글로써 영미권 독자에게 소개해 줄 전기작가를 만난 셈이다.
시아몬 고든 (옥스퍼드 대학교 세포병리학 명예교수ㆍ영국왕립협회 회원)
: 섬세하고 미묘한 전기. 때로는 스릴러 소설처럼 느껴진다.
라이브러리 저널
: 한 시대의 끝과 시작을 살았던 과학자의 생애를 마치 한 편의 영화와 같이 펼쳐 보이며 영리하게 그 업적을 기린다.
포워드 리뷰스
: 편지 등의 자료를 통해 메치니코프에 대한 자신의 관점을 구축한 저자는, 그를 강하게 사람의 마음을 끄는 인물로 되살려내 요동치는 과학 역사의 현장 한가운데에 세웠다. 술술 읽히는 매력적인 문장들이 이어지며 독자의 관심과 흥미를 끈다.
: 한 사람의 인생뿐만 아니라 예술, 정치, 과학의 혁신을 촉발시킨 19세기 말의 활력을 포착한 초상화
: 우리에게서 거의 잊힐 뻔한 한 과학자에 대한 이 흠잡을 데 없는 이야기는 과학 연구에서 집념과 고집스러움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잘 보여 준다.

최근작 :<젠더 모자이크>,<면역, 메치니코프에 묻다> … 총 1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HOW TO BREW 하우 투 브루> … 총 84종 (모두보기)
소개 :성균관대학교 유전공학과와 성균관대학교 번역대학원을 졸업했다. 옮긴 책으로는 《몸은 기억한다》, 《과학이 사랑에 대해 말해줄 수 있는 모든 것》, 《버자이너》, 《우울에서 벗어나는 46가지 방법》, 《펭귄들의 세상은 내가 사는 세상이다》, 《또 화내고 늘 후회하고 있다면》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