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건대점] 서가 단면도
(0)

현직 초등 교사들이 오랜 교육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부모들은 모르는 초등 교실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하며 학년별 교육 방법을 차근차근 일러 주는 안내서. 실제로 아이들이 학교에서 생활하며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을 보여 주고 가정과 학교에서 아이를 어떻게 도와주어야 할지 자세하게 알려 준다.

초등학교 교육과정에는 아이들이 앞으로 해 나갈 학교생활의 밑그림이 그대로 담겨 있다. 그래서 교육과정에 따른 정확한 교육 정보를 알아야 앞으로 펼쳐질 아이의 학교생활 전반을 이해하고, 아이에게 적절한 도움을 줄 수 있다.

초등학교 전 교육과정뿐 아니라 새롭게 바뀐 2015 개정 교육과정과 그에 따른 공부 방법을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어 아이의 학교생활과 학습 및 평가 과정 전반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A부터 Z까지 초등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결해준다.

첫문장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면 아이들은 다양한 신체적 · 정신적 변화를 겪습니다.

조혜경 (EBS 창의융합교육부장)
: 사교육이 만연한 세상에서 어떻게 아이들을 가르쳐야 할지 막막하기만 한 초등학생 학부모들에게 단비와 같은 책입니다. 현직 초등 교사들이 들려주는 학교 이야기와 교실 속 풍경을 통해 아이들의 생생한 학교생활 모습을 들여다볼 수 있고, 초등학교 시기에 아이들을 어떻게 공부시켜야 하는지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예비 초등학생 학부모들을 비롯하여 초등학생 자녀를 둔 모든 학부모들에게 꼭 권하고 싶습니다.
차우규 (한국교원대학교 종합교육연수원장)
: 현직 초등 교사들의 오랜 교육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롭게 바뀐 교육과정과 이에 따른 공부 방법을 알려 주고 있어 그 가치가 더욱 특별한 책입니다. 걸음마를 배우는 아이의 손을 따뜻하게 잡아 주는 어머니의 마음처럼, 자전거를 처음 배우는 아이의 뒤를 든든하게 받쳐 주는 아버지의 마음처럼, 공부의 기초를 닦아 가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무엇보다 좋은 지침서가 되어 줄 것입니다.
: 초등학교 시기의 공부는 쉽고 재미있으면서도 개념과 원리를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이 책에는 바로 그러한 초등 공부법의 핵심이 담겨 있습니다. 이 책은 초등학생 학부모들이 평소에 궁금해하는 내용들을 친절하게 알려 주며, 동시에 급변하는 교육 현실 속에서 변하지 말아야 할 가치와 본질이 무엇인지 깨닫게 해 줍니다. 초등 교육 현장에서 생기는 다양한 고민과 해결 방법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풀어 나가고 있어 예비 초등 교사들에게도 꼭 권하고 싶은 책입니다.
황선준 (경상남도교육연구정보원장)
: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맞아 아이들을 어떻게 키울지에 대한 고민과 준비가 필요한 때입니다. 아이들의 학력과 사고력을 향상시키고 창의적이고 주체적인 민주 시민으로 키우기 위해 이제 학교와 가정은 긴밀히 협력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이 책에서는 현직 교사들이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학교 교육과정을 비롯하여 가정에서 할 수 있는 교과별 학습 방법을 친절하게 알려 주고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모든 학부모들이 아이들과 많은 시간을 함께하며 아이들을 훌륭하게 키워 낼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교육 지침서인 동시에 예비 초등 교사 및 신규 초등 교사들에게 훌륭한 연수 자료로서 추천할 만한 책입니다. 이 책을 통해 많은 학부모와 교사들이 아이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이해하며 현명한 조언자이자 조력자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최근작 :<초등 5.6학년 공부법의 모든 것>
소개 :진주교육대학교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초등수학교육 전공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14년 동안 초등 교육에 종사하면서 스스로 배우고 바르게 실천하는 학생을 육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현직 초등학교 교사로서 학습 지도 및 수업 연구와 교실 개선 등 교육 현장 개선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영재 교육에 대한 남다른 관심으로 경상대학교 영재교육원과 사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에서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작 :<세계시민교육, 수업으로 실천하다>,<교사 반성문>,<세계시민교육> … 총 14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 관리과학대학원을 졸업하고 현재 청봉초등학교에서 수석교사로 근무하고 있다. 강원세계시민교육연구회 회장이며, 다양한 저서와 강의를 하고 있다. 저서로는 《드디어 공부가 되기 시작했다》《옆집아이 성적의 비밀, 건강에 있다》《유초등생활백서》, 《대한민국 10대 건강은 하십니까》《세상을 디자인하라》《세계시민교육》, 《교사반성문》 등이 있다.
최근작 :<초등 5.6학년 공부법의 모든 것>
소개 :한국교원대학교 초등교육과를 졸업하고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에서 초등학교상담 전공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현직 초등학교 교사로서 아이들의 심리적인 요소가 학습과 성장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하여 상담 및 심리학을 교육 현장에 적용하려 노력하고 있다. 학생들의 학습 능률을 향상시키고 꿈과 끼를 키워 주는 다양한 방안들을 연구하고 있다.

차수진 (지은이)의 말
새 학기에 5 ? 6학년 아이들의 일기장을 읽어 보면 참으로 다양한 생각과 모습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개구리가 올챙이 시절을 기억하지 못하는 것처럼 나이 어린 동생들의 학교생활에 대해 구구절절 늘어놓으며 못마땅해하는 아이가 있는가 하면, 고학년으로서 책임감 있고 의젓한 태도를 보이는 아이도 있습니다. 이 시기의 아이들은 마냥 어리기만 한 것도 아니지만, 그렇다고 대단히 어른스럽지도 않습니다. 이른바 어린이에서 청소년이 되어 가는 중간 단계이기 때문입니다. (…) 새 학기가 시작되면 5 ? 6학년 아이들을 태운 배가 배움의 바다를 향해 항해를 시작합니다. 아이들은 이전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세계를 맞이하게 됩니다. 부모님은 이 시기에 아이들의 항해 목적이 무엇인지 명확히 해야 합니다. 중학생도 고등학생도 아닌 바로 초등학생 시절에 아이들이 갖추어야 할 역량과 태도는 무엇인지 한 번쯤 고민해 보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초등학생 시기를 잘 마무리하고 다가올 중학생 시기를 즐겁게 맞이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먼저 아이들의 현재 상태를 제대로 점검해야 합니다. (…) 이를 바탕으로 아이의 생활 및 학습 습관을 개선하고 발전시켜 나간다면 아이들은 앞으로의 인생 항해에서 크고 작은 파도에도 흔들리지 않는 자기 중심을 갖게 될 것입니다. 자, 그럼 다 함께 항해를 시작해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