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산점] 서가 단면도
(0)

한국장애인재단 여섯 번째 기획총서. 캐나다 토론토 대학의 영문학 교수이자, 디아스포라와 초국가적 연구센터의 창립 이사를 맡고 있는 아토 퀘이슨 교수는 문학 작품 속에서 장애의 이미지가 어떻게 재현되고 있는지 인문학적 관점을 통해 매우 낱낱이 섬세하게 분석하여 인문학적 장애학의 진수를 보여 준다.

서론과 결론을 포함하여 총 8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서론에서는 '미학적 불안감'이라는 용어에 대하여 저자 나름대로 개념 정의와 인문학적 장애학과의 관련성을 논하고 있으며, 2장 장애 재현의 유형 부분에서는 9가지 장애 재현의 유형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3장부터 6장까지는 장애 재현의 독특한 면을 잘 풀어낸 네 사람의 작품들을 선택하여 인문학적 장애학의 측면에서 잘 분석하고 있다.

7장 반복하는 섬 부분에서는 인종, 다름, 장애 그리고 아프리카 남단에 위치한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로벤 섬이 가진 식민적 만남 그리고 질병과 범죄와 장애가 교차하는 독특한 역사의 이질성을 분석해 냄으로써 장애 재현의 한 유형을 잘 보여 주고 있다. 그리고 마지막 결론에서는 미래의 문학적 그리고 사회정치적 영역 둘 다에 대한 읽기와 해석을 가능케 하는 프로그램 마련에 필요한 윤리적 필요성에 대해 설득력 있게 서술해 주고 있다.

최근작 :<미학적 불안감> … 총 3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미국 흑인 연극사>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미국 아이오와 대학교(The University of Iowa)에서 미국학을 전공하고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대구대학교 영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관심은 미국 흑인문학이다. 최근 문학(특히 미국 흑인문학)과 장애학의 접점에 주목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어거스트 윌슨의 이해』(2002), 역서로는 『미국 흑인 풍자 소설』(2007)이 있고, 주요 논문으로는 「장애와 어거스트 윌슨」(2012)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