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분당서현점] 서가 단면도
(0)

자립이란, 스스로 단단하게 서기란 의존하기이다. 좀 더 많은 사람에게, 좀 더 확실하게 의존하기. 그것이 자립의 바탕이다. 저자가 ‘의존하는 자립’을 위해 설정한 주제는 여덟 가지이다. 자립, 친구, 사랑, 화폐, 자유, 꿈, 자기혐오, 마지막으로 성장이다.

가장 중요한 핵심인 자립에서 시작해, 주변 관계를 살펴보고, 실천에서 실제적으로 중요할 돈 문제를 짚는데 나를 올바르게 봐 주지 않는 사람과의 관계, 경제적으로 풍요로우면 잘될 것 같은 기분을 냉정하게 바라볼 안목이 확연하다. 정리한 현재에서 저자는 다시 앞을 본다. 그 앞에는 결국 우리가 자립을 통해 원하는 자유, 꿈이 있다. 여기서 저자는 우리의 발목을 잡는 가장 깊은 골, 즉 자기혐오를 또렷하게 바라보도록 한다.

저자 서문
한국어판 저자 서문

1. 자립에 관하여
2. 친구에 관하여
3. 사랑에 관하여
4. 화폐에 관하여
5. 자유에 관하여
6. 꿈의 실현에 관하여
7. 자기혐오에 관하여
8. 성장에 관하여

저자 후기
역자 후기

본문에 나온 도서의 목록

최근작 :<[큰글자책] 내가 싫어질 때 읽는 책>,<초역 노자의 말>,<내가 싫어질 때 읽는 책> … 총 13종 (모두보기)
소개 :1963년에 태어나 교토대학 경제학부를 졸업하고 주식회사 스미모토 은행에 근무했다. 교토대학 대학원 경제학 연구과 석사과정을 마친 뒤, 동 대학 인문과학연구소 조수, 나고야대학 정보문화학부 조교수, 도쿄대학 대학원 종합문화연구소 정보학 교환교수를 거쳐 현재 도쿄대학 동양문화연구소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저서로는 《위험한 논어》, 《누가 어린왕자를 죽였는가》, 《단단한 삶》, 《복잡성을 살다》 등 20여 권이 있다. 자기 안의 여성성을 자각하면서 최근에 이름을 ‘아유무’에서 ‘아유미’로 바꾸었다.
최근작 :<성숙, 레비나스와의 시간>,<[큰글자책] 성숙, 레비나스와의 시간>,<[큰글자책] 에스노메소돌로지> … 총 70종 (모두보기)
소개 :사상가와 철학자들의 언어를 대중도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설명하고 알리고자 애쓰고 있다. 『성숙, 레비나스와의 시간』, 『에스노메소돌로지』, 『동사로 살다』, 『우치다 선생에게 배우는 법』등을 썼고, 『단단한 삶』, 『심리학은 아이들 편인가』, 『레비나스 타자를 말하다』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유유   
최근작 :<교양으로서의 시>,<도서관에는 사람이 없는 편이 좋다>,<아이들은 어떻게 베스트셀러를 만들었을까>등 총 248종
대표분야 :책읽기/글쓰기 1위 (브랜드 지수 225,596점), 철학 일반 25위 (브랜드 지수 10,236점)
추천도서 :<내 문장이 그렇게 이상한가요?>
글 쓰고 만지는 사람들의 필독서.
어색한 문장을 살짝만 다듬어도 글이 훨씬 보기 좋고 우리말다운 문장이 되는 비결이 있다. 20년 넘도록 단행본 교정 교열 작업을 해 온 저자 김정선이 그 비결을 공개한다. 저자는 자신이 오래도록 작업해 온 숱한 원고에서 공통으로 발견되는 어색한 문장의 전형을 추려 뽑고, 문장을 이상하게 만드는 요소들을 간추린 뒤 어떻게 문장을 다듬어야 유려한 글이 되는지 요령 있게 정리했다. 글 쓸 때마다 이렇게 써도 괜찮은지, 이런 표현이 어색하지는 않은지 긴가민가 하는 이들에게 믿을 만한 길잡이가 되어 줄 책이다. 

유유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