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천안신불당점] 서가 단면도
(0)

사진작가 고영애가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미술작품보다 아름다운 현대미술관 60곳을 프레임에 담아 소개한다. 뉴욕 현대미술관부터 게티 센터, 바이에러 미술관, 인젤 홈브로이히 미술관 등 현대건축의 정수를 보여주는 12개국 27개 도시에서 찾은 미술관들을 생생한 사진과 맛깔스런 건축 이야기로 안내한다. 현대건축의 거장 45인의 이야기와 미술관 소장품인 대가들의 명작 이야기는 재미를 더한다.

저자는 현대건축이란 시대정신을 건축가의 손길을 빌려 고스란히 보여주는 것이라며, 현대미술관과 그 도시 주변 이야기를 건축 공간으로 풀어헤쳐 프레임에 담아 보여준다. 일반적인 미술관 여행 도서들처럼 소장품을 소개하는 책이 아니라, 예술로서의 미술관 건축물을 소개하는 특이한 책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 2017년 11월 25일자 '책꽂이'

최근작 :<내가 사랑한 세계 현대미술관 60>
소개 :오랫동안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미술관을 촬영하고 글을 써온 고영애는 서울여대 국문학과와 홍익대 대학원 사진디자인과를 졸업했다. 한국미술관과 토탈미술관 등에서 전시회를 했고 호주 아트페어, 홍콩 아트페어, 한국화랑 아트페어 등에 초대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미술관에서 발행하는 월간지에 글과 사진을 실었던 것이 계기가 되어, 이후 잡지에 건축 여행기를 썼다. 이 책은 고영애가 15년 넘도록 전 세계 각지에 있는 현대미술관들을 직접 찾아가 사진을 찍고 기록한, 최초로 소개하는 현대미술관 건축 여행기이다.

헤이북스   
최근작 :<태도의 언어>,<한국 자본주의>,<괜찮은 아빠이고 싶어서>등 총 30종
대표분야 :한국사회비평/칼럼 17위 (브랜드 지수 12,28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