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동탄점] 서가 단면도
(0)

천개의 지식 3권. 고대 올림픽부터 근대 올림픽까지, 드러난 이야기부터 숨겨진 이야기까지 그 발자취를 꼼꼼히 따라가는 재미있는 올림픽 교과서이다. 올림픽에서 일어났던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올림픽이란, 올림픽 정신이란?’, ‘사람들은 올림픽을 통해 무엇을 보여 주고자 했을까?’에 대해 계속해서 묻는다. 그리고 올림픽의 발자취를 꼼꼼하게 짚으면서 그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보고, 그 안에서 생각해 봐야 할 문제들을 살핀다.

스포츠는 아이들에게 반드시 필요하다. 건강의 중요성 때문만이 아니라, 정정당당하게 겨루고 나의 한계에 맞서며 성장하는 올바른 정신까지 갖출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이다. 특히 올림픽은 많은 스포츠 경기들을 전부 모아 놓은, 세계가 함께 하는 커다란 스포츠 축제이다. 올림픽이라면 평소 관심 없던 종목도 열심히 보게 되듯 아이들에게 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높여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책은 스포츠맨십을 멋지게 실천한 사례, 우승에 눈이 멀어 부끄러운 민낯을 보여 준 사례 등 다양한 사례들을 제시하여 아이들 스스로 올바른 스포츠 정신을 느낄 수 있게 한다. 뿐만 아니라 스포츠로 진로를 정하고 싶은 아이들에게 하계 스포츠, 동계 스포츠 등 기본적인 스포츠 정보들을 알려주는 훌륭한 올림픽, 스포츠 교과서가 되어 준다.

책을 펴내며
머리말
1장 고대 올림픽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2장 근대 올림픽은 어떻게 시작되었을까?
3장 우리나라는 언제 처음 올림픽에 참가했을까?
4장 올림픽은 세계 평화에 도움이 될까?
5장 개막식에서는 무엇을 보여 줄까?
6장 올림픽이 끝나면 주경기장은 어떻게 될까?
7장 사람들은 왜 달리는 걸까?
8장 동계 올림픽에는 어떤 종목이 있을까?
9장 패럴림픽은 어떻게 치러지나?
10장 올림픽으로 얼마나 벌 수 있을까?
11장 올림픽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볼까?
12장 올림픽을 다룬 영화는 뭐가 있을까?
13장 올림픽은 누가 만들까?
14장 스포츠를 왜 과학이라고 말할까?

최근작 :<인공지능이 스포츠 심판이라면>,<생각하는 올림픽 교과서>,<생각하는 야구 교과서>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변호사, 기자, 교수, 교사, 평론가, 심판 등 각계의 전문가가 모여 만든 스포츠 연구 네트워크. 누구나 차별 없이 누릴 수 있는 건강한 스포츠 문화를 만들기 위해 세미나, 정책 토론회, 팟캐스트 등 다양한 연구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스포츠의 인문학적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한 청소년 교양서 집필도 꾸준히 이어 오고 있다. 지은 책으로 《생각하는 올림픽 교과서》, 《생각하는 축구 교과서》, 《생각하는 야구 교과서》 등이 있다.
최근작 :<[큰글자도서] 정본 방정환 전집 5-2 >,<[큰글자도서] 정본 방정환 전집 5-1 >,<[큰글자도서] 정본 방정환 전집 4-2 > … 총 32종 (모두보기)
소개 :소파 방정환 선생님은 “나라와 민족의 장래를 위하여 어린이에게 10년을 투자하라”고 하시며 어린이 교육문화활동을 중심으로 독립운동을 하셨습니다. 한국방정환재단은 방정환 선생님의 가치와 철학을 계승, 발전시키고자 1998년에 설립된 비영리 법인으로, 기념사업, 사료편찬 및 연구사업, 어린이 청소년 문화예술 교육사업과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최근작 : … 총 2종 (모두보기)

천개의바람   
최근작 :<난 반항하는 게 아니야>,<그거면 돼!>,<망했다 몬스터를 잡아라!>등 총 324종
대표분야 :그림책 9위 (브랜드 지수 101,012점), 외국창작동화 15위 (브랜드 지수 66,221점), 그림책 26위 (브랜드 지수 173,126점)
추천도서 :<첫 번째 질문>
아이부터 노인까지, 우리에겐 질문이 필요합니다. 책에 담긴 질문을 보면, 이런 질문을 한 번도 해보지 않았다는 사실에 놀라게 됩니다. 그 질문들이야말로 행복하고, 충만한 삶을 위해 꼭 필요하다는 사실도 알게 되지요. 신기한 일은 어떤 질문이 가장 와 닿는지 물으면 사람마다 모두 다른 것을 꼽는 것입니다. 이 책은 스스로에게, 가장 소중한 사람들에게 어떤 질문을 주고 싶은지 생각해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입니다.

최진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