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동탄점] 서가 단면도
(0)

한국의 성별임금격차는 OECD 회원국 중 압도적인 1위다. 2000년부터 한 차례도 빼놓지 않고 1위를 차지했다. 게다가 여성이 자녀 양육과 가사 노동까지 짊어지는 경우가 많다. 대한민국 여성은 차별 가득한 노동시장에서 그 지위조차 인정받지 못한 채 계속 저평가되고 있다. 특히 성별에 따라 주로 일하는 직종도 분리되어 있어 그 가치를 인정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여성 가구주가 꾸준히 늘면서 빈곤율도 늘고 있다.

<여성파산>은 이런 문제의식에서 시작해, 열심히 일하고 끊임없이 저축하지만 여성들이 왜 가난할 수밖에 없는지 그 흐름과 이런 상황을 만들어내는 사회 구조의 모순을 짚어낸다. 우리보다 먼저 여성의 빈곤에 주목한 일본의 사례를 통해 그동안 비정규직과 남성의 문제에 밀려 드러나지 않았던 여성의 삶을 세밀하게 들여다보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본다.

: 30대, 여성, 비혼, 소속 없음. 내 삶을 정의하는 몇몇 단어들과 바로 등을 맞대고, 가난과 빈곤 같은 단어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애써 모른 척하던 때가 있었다. 평소에는 잘 숨겨놓았던 불안이 어느 날 문득 치밀어오를 때면, 그저 한 사람의 몫을 다 하며 살아가기가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를 생각하곤 했다. 하지만 언제고 떨어질 수 있는 빈곤의 나락이 내 발 아래 도사리고 있다는 사실을 과연 언제까지 모른 척할 수 있을까? ‘정말 죄송합니다’라는 메모와 빚만 남기고 떠나버린 여성들을 보며 내게도 저런 미래가 언제든 찾아올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울며 잠든 밤에 대해서, 이제는 이야기해야만 한다. 왜 청년의 가난에 여성의 가난은 포함되지 않는지, 왜 여성의 가난은 숨겨져야만 했는지, 왜 열심히 일하는데 여전히 많은 여성들이 가난한지. 어떤 이야기는 기록되는 것만으로도 의미가 있다. 나는 이 책에서 수많은 나를 만났다. 우리의 가난은 더 이상 모른 척해야 할 것도, 죄송한 것도 아니어야 한다.

최근작 :<여성파산>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35종 (모두보기)
소개 :한양대학교 문화인류학과 졸업. 현재 바른번역에서 일본어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나는 네가 듣고 싶은 말을 하기로 했다』, 『내가 사랑한 물리학 이야기』, 『백 살에는 되려나 균형 잡힌 마음』, 『오른손에 부엉이』 등이 있다.

매일경제신문사   
최근작 :<나는 꼬마빌딩 대신 꼬마호텔에 투자한다>,<알리 쇼크>,<부동산 투자로 완성하는 부의 사다리>등 총 1,005종
대표분야 :부동산/경매 2위 (브랜드 지수 269,415점), 주식/펀드 10위 (브랜드 지수 68,639점), 경영전략/혁신 12위 (브랜드 지수 54,15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