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산점] 서가 단면도
(0)

ETF는 수많은 주식 종목을 하나로 묶어 분산투자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하고 이상적인 투자수단으로 『주식투자 ETF로 시작하라』는 전 세계적인 투자 트렌드인 ETF와 운용전략에 대해 쉽고 간단하게 설명한다. 주식 초보라면 투자의 기초부터 전략까지 단번에 수립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개인투자자들은 몇날 며칠을 고심하여 종목을 연구하고 선정한다. 주가지수가 오르면 선정한 종목의 호가가 잠깐 오르기도 한다. 그런데 지수가 조금이라도 떨어지는 날에는 보유한 종목 모두가 약속이라도 한 듯 동시에 주르륵 떨어지곤 한다.

이는 개별 종목에 분산투자를 해도 리스크를 줄이지 못하는 문제점이며, 종목의 분산만으로 해결되지 않는다. 이렇듯 대부분의 일반 투자자는 투자 종목 선정에 미숙함은 물론이며, 단기·장기적 운용에 대해서는 사실상 전략이 없어 발생하는 일이다.

이 책은 이러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저자는 맑은 날과 비가 오는 날을 고려해 짚신과 나막신을 반반씩 팔 듯, 주식과 무관하게 움직이는 자산에 분산투자함으로써 리스크를 줄이며 수익률을 높이는 운용 방법을 소개한다. 또한 이러한 운용전략으로 투자할 수 있는 것이 바로 ETF이며, 개인투자자는 이를 통해 획기적으로 리스크를 줄이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첫문장
앞서 우리는 "많은 사람이 투자를 통해 '수익'을 얻으려고 하기 때문에 '수익'에만 집중한다. 그러나 수익과 손실은 비대칭이고, 동일한 수준의 손익이라도 변동성이 작다면 실제로는 더 큰 수익을 가져다준다. 그렇기 때문에 투자의 제1원칙은 수익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손실과 변동성을 최소화하는 것이다"라는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문병로 (서울대 컴퓨터공학부 교수)
: 일반적인 투자자들은 투자 대상의 선정에도 미숙하지만 그보다 더 미숙한 것이 운용 전략 이다. 이 책은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는 ‘투자 전략서’다. 대부분의 공간이 투자 전 략과 관련되어 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국내 저자들의 투자서는 대부분 데이터를 기반으 로 하지 않은 ‘주장’으로 가득 찬 책들이 대다수였다. 최근에 우리나라도 본격적인 데이터 기반의 계량적 투자 서적들이 나오기 시작했다. 이 책도 그러한 움직임에 당당히 한 자리를 차지할 책이다. systrader79는 인터넷에서 데이터 기반의 포스팅으로 많은 팬을 가진 블로 거라 그가 책을 썼다고 했을 때 대략 느낌이 왔다. 이성규 저자 또한 현업에서 액티브하게 ETF 포트폴리오 매니저로 활동하며 투자의 기본을 전하고 있는데, 잘 어울리는 두 사람이 만났다. ETF가 중요한 입력으로 사용되고 있어 ETF에 대한 공부도 되고 투자 전략도 같이 배울 수 있는 아주 알찬 책이다. 일독을 권한다.
홍춘욱 (프리즘 투자자문 대표, 경영학 박사)
: 세상에 공짜는 없다. 수익률이 높다 싶으면 폭락의 위험을 감내해야 한다. “어디 수익률은 높으면서 안정적인 그런 자산 없나” 하며 한숨 쉬는 투자자들이 많을 것이다. 이 책의 저자 들은 “다양한 자산의 조합을 통해 안정적으로 높은 성과를 올릴 수 있다”고 강조한다. 처음 에는 조금 낯설지라도, 저자들의 친절한 설명을 따라가다 보면 새로운 투자의 시대를 접한 기쁨을 누릴 수 있으리라 자신한다.
배재규 (삼성자산운용 부사장)
: 글로벌 자산운용 시장에서 대세로 자리 잡고 있는 ETF는 지속적으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시장대표지수를 추종하는 상품이 1세대, 레버리지/인버스 상품이 2세대였다면 다음 3세대는 바로 스마트베타 및 EMP, ETF Managed Portfolio일 것이다. 이 책은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는 ETF 상품의 활용법에 대한 두 저자의 노력의 결과물이며,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투 자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천영록 (로보어드바이저 불리오 대표)
: 실증적 투자의 거대한 물결, 동적자산배분을 제대로 소개할 책이 나왔다. 이미 수년간 국내 투자계에 신선한 충격을 던져온, 알 만한 사람은 모두 필독하는 systrader79 님의 글들이 책 으로 나온 것이다. 불리오 고객들은 불리오의 로직을 더욱 체득하기 위해, 또 일반인들은 투 자에서 승률을 높이고 안정성을 동시에 강화할 수 있는 묘수를 배우기 위해 이 책을 꼭 읽어 보기를 바란다. 국내 최강의 투자 구루 중 한 분이라고 자신 있게 소개하고 싶다.

최근작 :<돌파매매 전략>,<현명한 퀀트 주식투자>,<버핏클럽 issue 1> … 총 10종 (모두보기)
SNS :https://www.facebook.com/systrader79
소개 :
최근작 :<주식투자 ETF로 시작하라>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 경영학 학사를 취득한 후, 카이스트 대학원에 진학하여 금융공학을 공부하였다. 졸업 후 베어링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을 거치며 퀀트 리서치 및 운용, 스마트 베타 ETF 개발 및 운용 등의 업무를 해왔다. 현재는 삼성자산운용에서 EMP, ETF Managed Portfolio 운용 업무를 전담하고 있다. 또한 ETF를 기반으로 룰베이스Rules-based 운용 방식을 투자자들에게 전달함으로써 보다 합리적이고 안정적인 자산관리 방식에 대 해 널리 알리는 노력을 하고 있다.

이레미디어   
최근작 :<이동 평균선 투자법>,<와이코프 패턴>,<시장을 이긴 16인의 승부사에게 배우는 진입과 청산 전략>등 총 153종
대표분야 :주식/펀드 1위 (브랜드 지수 610,116점), 부동산/경매 25위 (브랜드 지수 13,418점)
추천도서 :<투자를 어떻게 할 것인가>
흔히 투자는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이라고 한다. 원금을 손해볼 각오를 하고 투자에 임해야 한다는 말이다. 그러나 곰곰히 생각해보면 하이 리스크의 리스크란 무엇인가? 단순한 위험 확율을 의미하는지 아니면 감당하기 어려운 심리적 부담을 의미하는지를 분명히 할 필요가 있다. 전자의 경우는 실행하지 말아야 하는 투자이고 도박에 가까운 투자라고 할 수 있다. 진정한 투자는 위험하지 않아야 한다. 다만 위험할지도 모른다는 마음의 부담일 뿐이어야 한다. 만일 이 마음의 부담마저도 벗어버릴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이 책은 투자와 기업경영에 대한 통찰을 얻게 하고 맑은 정신과 혜안을 갖게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