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센텀점] 서가 단면도
(0)

고통에 관한 최초의 이론서. 아주 오랜 동안 정신분석을 연구하고 가르치고 또 분석가로서 사랑의 고통을 치유한 경험이 많은 노련하고 신중한 저자는 사랑하면서도 알지 못했던 사랑의 신비를 담담하게 풀어놓는다.

정신분석가는 인간의 고통과 상처를 치유하는 일을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자의 스승인 프로이트나 라캉과 같은 저명한 정신분석가의 저작이나 강연 어디에도 고통에 관한 언급은 아주 미약하다. 고통 자체에 대한 관심보다는 그것의 원인이 무엇인지를 살펴서 고통의 치유에 더 큰 관심을 기울였기 때문으로 여겨진다.

기존의 고통에 관한 자료가 적었기 때문에 저자는 상당한 기간을 통해 분석한 환자의 사례 속에서 고통을 살피면서 스스로 이론화 작업을 했고, 이 책은 바로 그 노력의 결실이다. 그리고 마음의 고통은 사랑의 고통이라는 명제와 함께, 고통은 감정이고 자신을 지켜내려는 자아의 최후 노력이라고 한다. 어쨌든 인간의 고통에 대한 관심은 그것을 잉태하고 있는 사랑에 가닿게 된다.

최근작 :<우울증, 누구에게 찾아오나요?>,<프로이트, 페렌치, 그로데크, 클라인, 위니코트, 돌토, 라깡 정신분석 작품과 사상>,<미술과 정신분석> … 총 3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