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전주점] 서가 단면도
(0)

"시대의 마음을 읽는 것이 역사를 통찰하는 가장 쉽고 재미있는 길"이라고 말하는 한국학중앙연구원 장서각 전임연구원 탁효정의 책. 왕 중심의 조선사 뒤에 가려진 왕실 여인들의 지성스러운 불사를 소설처럼 생생하게 재현한 전에 없던 역사책이다. 한낱 투기와 가십의 소재에 불과했던 왕실 여성들을 전면에 내세움으로써 오늘날 우리에게 옛 사부대중의 자생적 개혁 의지와 지혜를 보여준다.

조선이 불교 국가라고 하면 혹자는 역사의 기본도 모르는 소리라고 할 것이다. 태조 이성계가 조선을 건국하며 억불숭유 정책을 내걸었고, 세종이 유교 정치 실현을 통해 왕권과 국가 경제력을 강화했다고 배워왔으니 말이다. 우리가 아는 조선사는 <조선왕조실록>을 기반으로 하고 있고, 이는 철저히 왕 중심으로 기록된 관찬 사료라 이것만으로는 조선의 면면을 살피는 데 어려움이 있다.

<원당, 조선 왕실의 간절한 기도처>는 <실록>만으로는 완성되지 않는 퍼즐을 사찬 사료와 설화, 지금도 계속 발굴 중인 사찰의 사지(寺誌)를 통해 입체적으로 구현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7년 11월 30일자 '새로나온 책'

최근작 :<[큰글자도서] 조선 왕릉의 사찰>,<조선 왕릉의 사찰>,<조선 최정예 군대의 탄생>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

은행나무   
최근작 :<너의 얼굴>,<어쩌다 노산>,<연애의 이면>등 총 637종
대표분야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5위 (브랜드 지수 1,002,008점), 일본소설 6위 (브랜드 지수 469,923점), 에세이 26위 (브랜드 지수 277,06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