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분당서현점] 서가 단면도
(0)

KBS 자연 다큐멘터리의 생생함에 상상력을 더한 책. 저자 신동만은 5년의 시간을 들여 ‘비’라는 재난에 맞선 생명들의 고군분투기를 영상에 담았다. 시화 매립지에 둥지를 튼 쇠제비갈매기, 맹꽁이, 물총새와 같은 여리고 연약한 생명들이 ‘폭우’라는 재난을 만났다. 우산을 쓸 수도 없고, 건물 안으로 피할 수도 없다. 쏟아지는 빗방울과 흘러넘치는 빗물을 맨몸으로 견딘다.

프로듀서 신동만은 자연 속에서 이들과 함께 비를 견디며 꿋꿋하게 고난을 견디는 생명의 경이를 담았다. 5년간의 노력이 담긴 다큐멘터리 〈비와 생명〉은 차이나 드래곤 어워즈 다큐멘터리 부문 금상, 휴스턴 국제 영화제 다큐멘터리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저자는 자연과 끊임없이 대화하며 생명들의 마음을 읽고, 그 마음에 동화적 상상력을 더해 글을 썼다.

여는 글
프롤로그_ 비에 대한 기억
맨땅 위의 보금자리
온몸으로 맞서다
비의 나라
위대한 생명
야생의 몸짓
내일을 꿈꾸다
에필로그_ 침묵의 봄
다큐멘터리 PD가 본 시화호 30년 ‘야생과 더불어 살기’를 위하여
부록_ 시화호의 생명들

: 시화호에 사는 쇠제비갈매기의 치열한 삶을 영상으로 담고 글로 기록했다. 자연 다큐멘터리 프로듀서인 저자의 따뜻한 마음과 창의적 상상력이 더해진 동화 형식의 글은 ‘우리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 자연과 공존하는 삶’에 대한 메시지를 전한다.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읽어 볼 만한 책이다.

최근작 :<쇠제비갈매기의 꿈>,<뿔논병아리의 선물>,<밤의 제왕 수리부엉이>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