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강서홈플러스점] 서가 단면도
(0)

사건과 인물 중심의, 가볍지만 알찬 내용으로 사랑받고 있는 '에피소드 역사' 시리즈가 독립운동사로 돌아왔다. '포기를 모르는 레전드 평민 대장' 신돌석으로 시작하여 1945년 일제 패망 직후 '건국준비위원회'로 끝나는 이 책은, 반세기 가까이 이어진 우리 독립운동사를 종횡무진 횡단하고 질주한다.

물론 장인환, 안중근, 유관순, 신채호, 여운형 등 우리가 익히 아는 우국지사들이 빠질 수 없다. 자살, 투척, 망명, 시위, 처형 등 당시 조선 사회를 뒤흔든 사건들도 다양한 각도로 정리되어 있다. 그러나 저자가 '에필로그'에서 밝히듯, 해방과 분단이라는 특수한 정치 상황을 거치며 지워지거나 외면당한 민중의 투쟁, 좌파의 투쟁, 소외된 이들의 투쟁도 함께 담으려 했다.

독립운동 이야기가 풍부해질수록 역사의 빈자리를 메울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그래야 안중근-신채호-유관순-김구 정도로 요약되는 빈약한 독립운동가 명단에 남자현, 박상진, 정칠성, 정종명, 양세봉, 박재혁… 정도라도 더해서 기억할 수 있지 않을까.

첫문장
평민 의병장 신돌석(1878~1908), 그의 이름 '돌석乭石'은 '돌 돌 乭'자에 '돌 석石'자이니 한글로 하면 '돌돌이', 길가에 차이는 흔한 돌 같은 놈이란 뜻이다.

최근작 :<[큰글씨책] 에피소드 한국사 : 조선편>,<[큰글씨책] 에피소드 한국사 : 고중세편>,<[큰글씨책] 에피소드 한국사 : 근현대편> … 총 29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