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북스 게임 개발 시리즈 20번째 권. C#이나 자바스크립트에 대한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경험이 필요하기 때문에, 유니티 프로젝트를 제작하는 데 익숙하며 최신의 툴과 기능을 이용해 게임 프로젝트에 멋진 시각 효과를 추가하려는 개발자에게 적합한 교재이다.
인기 있는 장르인 SF 호러 게임을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셰이더의 새로운 기능들과 조명의 개념을 배우고 다양한 조명과 표면 효과를 직접 만들어보고, 게임 씬의 조명이나 효과와 상호작용해 고품질의 결과를 얻는 방법도 알아본다.
유니티 5의 셰이더, 조명, 효과의 상호작용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PC, 모바일, 그리고 다른 플랫폼의 게임에 활용할 시각 효과의 품질을 극대화할 수 있는 여러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체계적으로 구성된 단원을 차례로 진행하면서 현실감과 반응성이 우수한 게임을 만들기 위해 도전해야 하는 주요 과제를 어떻게 해결하는지, 그 방법을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단계별로 예제를 작성하면서 셰이더랩과 Cg 언어의 구문을 배우며, 다양한 표면 효과를 위한 셰이더 솔루션을 직접 구현하게 했다. 이를 통해 반응성이 우수한 유니티의 조명 솔루션을 활용해 현실성과 몰입성이 우수한 게임 경험을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2005년부터 번역 회사에서 언어 전문가로 일하다가 독립한 후 현재는 IT 전문 번역가로 일한다. 주로 소프트웨어 현지화와 웹사이트 한글화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가끔 IT 서적을 번역하는 일도 한다. 번역한 책으로는 『스프링 시큐리티 인 액션』 『유니티와 C#으로 배우는 게임 개발 교과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패턴』 『네티 인 액션』 『유니티 5 셰이더와 이펙트 입문』 『실전! Node.js 마이크로서비스 개발』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