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산점] 서가 단면도
(0)

2017년 권정생 10주기를 맞아 펴낸 추모제 글 모음집이다. 똘배어린이문학회가 2009년부터 해마다 5월이면 이어 오고 있는 권정생 추모제에 참석한 사람들의 글을 가려 묶은 것으로, 똘배어린이문학회 회원뿐 아니라 권정생을 기억하고 기리며 살고자 하는 더 많은 사람들의 글을 만날 수 있다. 아동문학가 강정규, 어린이문화연대 대표 이주영, 어린이책 작가 이성실 등을 비롯한 필자들이 권정생을 통해 자신의 삶과 시대의 과제를 성찰하고 있다.

똘배어린이문학회는 2009년부터 권정생 추모제를 시작했다. 5월 둘째주 수요일에 열릴 추모제를 위해 3월 이전에 추모제 주제를 정하고, 추모제 초대장을 보내면서 참가자들에게 원고를 부탁한다. 그 원고들은 추모제 때 함께 읽을 작은 자료집으로 만들어지고, 그 자료집들이 한 해 한 해 쌓여 <그리운 권정생 선생님>이 되기에 이르렀다.

추모제 참가자들의 글은 권정생에 대한 전문적인 비평이나 연구결과와는 거리가 멀다. 그저 ‘권정생’에 기대어 자기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내는 것이다. 추모제를 빌어 내 이야기를 들려주고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다. 1년 동안 있었던 기쁜 일, 슬픈 일, 놀라운 일들이 추모제 자리에서 펼쳐지고, 참가자들은 서로의 삶에 같이 웃고 울으며 등을 토닥여 준다.

‘추모제’라는 멍석 위에서 지금을 살고 있는 나를 기꺼이 꺼내어 이야기하는 자리인 것이다. 편찮으신 부모님 이야기, 귀농하는 이야기, 작은 땅에 소박한 집을 짓는 이야기, 작은 도서관을 꾸려 동네 문화 사랑방 노릇 톡톡히 하는 이야기 등이 모두 추모제 글 속에 담겨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7년 5월 12일자 '문학 새책'

최근작 :<권정생 동화 읽기>,<그리운 권정생 선생님>,<내 삶에 들어온 권정생>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단비   
최근작 :<[큰글자책] 1958, 위험한 심부름>,<사막 고래>,<시를 즐기는 법>등 총 143종
대표분야 :교육학 17위 (브랜드 지수 28,389점)
추천도서 :<여섯 개의 배낭>
매력적인 여섯 작가가 이끄는 여행

‘여행’을 테마로 한 청소년 소설집. 경쟁과 생존만이 유의미한 사회와 어른들이 정해 놓은 좁디좁은 세계에 갇혀 인생의 가장 찬란한 시간을 소모하고 있을지 모를 청소년들에게 여섯 명의 작가가 작은 메시지를 던진다. 나를 둘러싼 습관적 시선과 환경에서 벗어나 보자고. 함께 여행을 떠나자고. 내 안으로, 우리 사회로, 관계 속으로의 여행을 타박타박 걸어 나가다 보면 청소년 독자를 보듬는 여섯 작가의 따뜻한 시선에 마음이 뜨끈해질 것이다.

대표 김준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