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동탄점] 서가 단면도
(0)

인간의 가치탐구와 표현활동을 연구하는 학문인 인문학. 멀티미디어와 인터넷, 스마트폰의 대중화 이후, 어렵고도 현실과 동떨어졌다는 이유로 사람들은 인문학을 멀리해왔다. 하지만 역설적이게도 최근, 인문학이 인간에게 정말 필요하고도 유용한 학문이라고 멀티미디어이자 인터넷, 스마트폰이 외치고 있다.

이처럼 인문학이라는 학문이 쉽게 다가오고 있다. 그렇다면 예전 학문으로서의 인문학을 ‘인문학 1.0’이라고 한다면, 다시금 쉽게 접근해 풀어쓴 인문학은 ‘인문학 2.0’이라 할 만하다. 그렇지만 여전히 인문학은 주제 자체가 고전으로 쏠리는 현상이 심하다. 중국 고전부터 한국사 전반을 다루면서 세계 역사를 훑으며 중요한 이슈를 현대적으로 풀어 설명하기는 하지만 현대에 유행하는 키워드를 다룰 수는 없는 것일까?

이에 대한 궁금증으로 시작한 책이 바로 《트렌드 인문학》이다. 경제 칼럼니스트이자 방송작가였으며, 한미 FTA 자문위원이었던 저자는 하이브리드한 생각과 전방위적인 관점에서 이 책에 들어갈 키워드들을 하나씩 선별했다.

최근작 :<트렌드 인문학>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 출생. 제이피모건체이스(JP Morgan Chase)와 삼성증권에서 근무했으며, 해외자본시장에 정통한 경제 칼럼니스트이다. 한국경제TV 기자와 국제팀장을 거쳐 SBS CNBC, MTN, 서울경제TV에서 경제 패널로 활동했고, EBS 공채 방송작가로 일한 이색 경력도 있다. 2006년 외교통상부 위촉 한미 FTA 금융분과 자문위원을 지냈다. 중앙대에서 경영학 학사를, 연세대에서 경제학 석사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