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 경성대.부경대역점] 서가 단면도
(0)

한글을 소리 내어 읽으며 신나게 즐기는 놀이책이다. 한글을 배우거나 쓰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 아닌, 한글을 통해 유쾌하게 웃으며 자연스럽게 한글의 힘을 느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40년간 오로지 훈민정음 연구의 한길을 걸어온 김슬옹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세계의 공통언어인 웃음으로 우리말이 얼마나 소중한지, 한글이 얼마나 옹골찬지 알려주고 있다. 또한, 최정현 멋글씨 작가는 <웃는 한글>의 아름다운 글꼴을 만들기 위해 웃음과 한글에 대해 깊이 있게 연구하며 한글만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잘 살려냈다.

이광연 (한글문화연대 운영위원, YTN 아나운서)
: 한글을 온몸으로 지키고 가꿔온 김슬옹 박사님이 아이들을 위한 한글 웃음 나라를 세워주셨어요. 신나는 한글 세상이 열릴 듯합니다.
김상석 (우리한글박물관장)
: 이제 한글을 통해 온 국민이 웃을 수 있게 되었어요.
박문희 (마주이야기 교육연구소 소장, 아람 마주이야기 어린이집 원장)
: 인류의 꿈을 담은 한글이 전 세계인을 감동시키듯이 이 책도 이제 전 세계인이 함께 웃게 될 것입니다.
김태양 (늘푸른자연학교 교장)
: 이제 이 그림책이 신바람 나는 한글 세상을 더욱 활짝 열겁니다.
정성현 (교육커뮤니케이션연구소 소장, 『마음의 선물』저자)
: ‘웃는 한글’은 온몸과 마음으로 신나게 즐기는 한글놀이 책입니다. 모두 한글 웃음 나라에 놀러 오세요.
이혜너 (하람어린이집 원장, 서울아동심리상담센터 자문위원)
: 40년을 오직 한결같이 한글 운동과 한글연구에 매달려 온 김슬옹 박사의 걸작, 웃는 한글!
: 아이들과 함께 이 책을 읽으려니 벌써부터 설렙니다.

수상 :2012년 창비청소년도서상
최근작 :<차별의 말 대신 배려의 말로!>,<한글학>,<하마터면 한글이 없어질 뻔했어!> … 총 9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내 귀는 황금 귀>,<토끼의 마음 우산>,<똑똑해지는 그리기책 세트 - 전5권> … 총 22종 (모두보기)
소개 :시끌벅적 재미난 홍대에 살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재미있는 상상을 할 수 있는 글을 쓰고 밝은 세상을 그리는 작가입니다.
그동안 만든 책으로는 <토끼의 마음 우산>, <내 친구 스마트폰>, <똥 목도리다!>, <예쁜 건 다 내 거야!!!> 등이 있습니다.

김슬옹 (지은이)의 말
왜 웃는 한글인가?
제가 천사를 본 적이 없지만 만일 있다면 천사의 목소리는 아마도 아이들의 웃음소리를 닮았을 것임을 확신합니다.
하하하하, 까르르 깔깔, 으허허허하하하.
아이들의 이런 천진난만한 소리, 때 묻지 않은 소리, 영혼을 울리는 소리, 모두를 웃게 하는 소리! 이것이 천사의 목소리가 아니면 무엇이 천사의 목소리이겠습니까? 하긴 어른들의 웃음도 크게 다르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처럼 모든 웃는 소리, 이 소리 저 소리를 맘껏 정확히 적을 수 있는 문자는 이 지구상에 단 하나밖에 없습니다. 바로 ‘한글’입니다.
아이들의 이런 소리를 사랑한 임금이 계셨습니다. 아이들의 말소리를 직접 듣고 관찰하고 그걸 그대로 적어 소리가 보이게 한 임금이 계셨습니다. 바로 보이는 소리글자를 만드신 세종입니다.
이 책을 세종의 마음으로 아이들과 크게 읽어 주십시오. 그리고 마음껏 웃어 주십시오. 웃음은 모든 이를 하나로 묶는 공통 언어라고 하지요. 웃다 보면 우리말이 얼마나 소중한지 한글이 얼마나 옹골찬지 다가올 것입니다. 한글이 과학적인 것은 우리말 자체가 섬세하게 발달하여 있기 때문입니다. ‘하하허허/호호후후’ 모음의 모양을 보십시오. 동서남북으로 뻗어가는 기운이 있지요. 세종 이전에, 단군 할아버지 때부터 써오던 말 속에 그런 기운이 있었습니다. 그걸 세종대왕이 정확히 듣고 분석해서 간단하면서도 모든 걸 담아내는 한글을 만드셨죠.
자, 그럼 웃을 준비가 되셨나요. 웃음으로 아이들과 한 몸이 돼보세요. 하하호호 허허후후….
이 책은 그림 없는 글자 책입니다. 그래서 한글이 춤을 춥니다. 같이 몸을 맡겨 보세요. 그렇다고 단순한 글자 없는 그림책이 아닙니다. 한글의 자음과 모음이 어울려 빚어낸 ‘가나다라마바사자차카타파하, 아야어여오요우유으이’ 순서대로 아이들의 웃음을 담았습니다. 한글과 우리말을 배우는 책은 아니지만 함껏 웃다 보면 한글과 우리말도 아이들의 맑은 마음속에 아로새겨질 것입니다.
이 책을 내기까지 소중한 길잡이를 해 주신 정성현, 임권정, 김응, 박정애 네 분께 감사드리고 한글에 영혼을 불어 넣어 준 최정현 작가와도 한글 웃음을 함께 나눕니다.

꿈터   
최근작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7>,<고민을 들어줘 닥터 별냥 3>,<생존을 위한 먹거리 식량>등 총 203종
대표분야 :국내창작동화 24위 (브랜드 지수 51,638점)
추천도서 :<선생님이 사라지는 학교>
어린이들의 현실을 예리하게 파헤친 창작 동화로 출간되자마자 인기를 끌고 있는 작품이다. 서로 자기 말만 옳다고 주장하며 싸우던 아이들이 ‘같이, 우리끼리, 함께’를 배워가며 학교에서 성장하고 변화하는 모습에서 작가는 학교와 선생님 그리고 아이들이 자기가 있어야 할 자리를 찾아 자신의 책임을 다할 때 비로소 아름다운 세상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이야기한다. 박현숙 작가는 특유의 날카롭고 통통 튀는 필력으로 《선생님이 사라지는 학교》를 통해 학교가 왜 존재해야 하는지, 선생님이란 성장기 학생들에게 어떤 존재인지 독자들이 깨달을 수 있도록 안내한다.
- 김하민 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