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가로수길점] 서가 단면도
(0)

일본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 (코믹에세이) 도서. 아저씨의 동작이나 말투에는 오랜 세월 살아온 인생이 꽉 차 있다. 그것은 시시하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하며 위선적이거나 도움이 되기도 하는 등 천차만별이다. 일러스트레이터인 나카무라 루미는 4년간 길거리와 술집, 동네 골목 등 주변에서 마주친 다양한 아저씨들을 관찰하고 취재하여 48가지 유형으로 분류했다.

저자는 고등학생 때 우연히 참석한 전시회 뒤풀이 자리에서 편안하고 자유롭게 펼쳐지는 아저씨들의 폭넓은 대화 모습을 접한 후 아저씨의 심오함, 재미, 분위기 등에 흥미를 느꼈다. 그 후 헌책방, 오래된 거리, 선술집 등과 잘 어울리는 아저씨들을 그리기 시작했는데, 지금까지 저자가 보아온 아저씨들을 집대성한 것이 바로 이 책이다.

학창시절 친구이자 취재부터 출판에 이르기까지 5년을 함께한 편집자가 마침 식물도감 전문 편집자였기 때문에 아저씨들의 생태를 도감처럼 소개하는 <아저씨 도감>이 탄생하였다. 출간 5일 만에 아마존닷컴의 재고가 동이 났고, 그해 아마존이 집계한 상반기 베스트셀러 목록에 오르는 등 무명작가의 첫 작품은 나오자마자 빠른 속도로 10만 부를 돌파하였다.

서민 (단국대 의과대학 교수, <밥보다 일기> 저자)
: 해바라기가 고흐에 의해 새로운 생명을 얻은 것처럼 예술가는 평소 무심코 넘기던 것들을 작품으로 승화시킨다. 남성으로 매력을 잃고 한물 간 남자쯤으로 치부되는 아저씨를 나름의 멋을 지닌, 한번쯤 봐줄 만한 존재로 재탄생시킨 나카무라 루미는 진정한 예술가다. 가끔이라도 <아저씨 도감>에 등장하는 아저씨들의 마음가짐을 떠올려보자. 뭔가 멋진 일이 생길지도 모르니까.

최근작 :<아저씨 도감>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일러스트레이터로, 1980년에 도쿄 시부야에서 태어났다. 무사시노 미술 대학 조형학부 디자인정보학과를 졸업했고, 미대를 다닐 때부터 아저씨의 심오함, 재미, 분위기 등에 흥미를 느꼈다. 평소에는 잡지와 책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일러스트를 그리고 있다. <웹 헤이본>의 ‘도쿄 평범한 커피숍’ 코너에 일러스트를 그리고, <분게이슌슈 CREA WEB>에서 ‘아저씨 추적 일기’를 연재한다. 홈페이지 http://www.tsumamu.net
최근작 :<사랑하는 장면이 내게로 왔다>,<우리는 올록볼록해>,<읽는 사이> … 총 92종 (모두보기)
소개 :

윌북   
최근작 :<사피엔스의 뇌>,<무기가 되는 알고리즘>,<타샤 튜더 나의 정원>등 총 261종
대표분야 :사진 1위 (브랜드 지수 117,970점), 영화/드라마 2위 (브랜드 지수 140,451점), 음식 이야기 3위 (브랜드 지수 44,58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