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동탄점] 서가 단면도
(0)

인공지능과 에너지를 둘러싼 미래 과학이 어떤 원리로 작동되고 어디까지 발전했는지, 어떤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지 알기 쉽게 설명한다. 미래 과학 기술을 올바르게 볼 수 있는 시각을 기르려면, 원리와 과정을 이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 책은 똑똑하게 미래를 준비하려는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안내서다.

자율주행 자동차, 스마트 로봇, 사물인터넷 등 아홉 가지 미래 과학 기술과 그에 관한 논쟁을 다룬다. 사람이 운전하지 않아도 알아서 길을 가는 자율주행 자동차는 어떻게 움직이는 것일까? 세계 최고의 바둑 천재들을 이긴 알파고는 어떻게 바둑을 배웠을까? 사람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감정을 읽는 서비스 로봇과 함께하는 세상은 어떤 모습일까? 등 저자는 현재 쟁점이 되고 있는 미래 과학 기술을 다양한 예시를 들어가며 친절하게 설명한다.

또한 빅데이터를 어떻게 모아서 어떻게 쓰고 있는지, 사물과 사물이 정보를 주고받는 사물인터넷의 원리는 무엇인지,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넘나드는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은 우리 삶을 어떻게 바꿀지 등 흥미롭고 다채로운 과학 지식을 알려 준다. 더불어 미래 과학 기술이 사람을 위한 기술로 쓰이려면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할지 생각할 거리를 제공한다.

최근작 :<단번에 개념 잡는 에너지>,<단번에 개념 잡는 생물과 생태계>,<단번에 개념 잡는 우주과학> … 총 123종 (모두보기)
소개 :‘신나는 과학 정확한 과학 모든 이의 과학’을 모토로, 세상 사람들이 정확한 과학을 신나게 즐기기를 바라는 서울 경기 지역 과학 교사들의 모임이다. 1993년부터 일주일에 한 번씩 세미나를 통해 과학 및 교육 전반의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30년째 차근차근 성장해 가고 있다.
최근작 :<세상을 바꿀 미래 과학 설명서 1~3 세트 - 전3권>,<세상을 바꿀 미래 과학 설명서 1>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물리교육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학위 취득 후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학생들에게 물리학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교사로 36년간 일했으며, 지금은 컴퓨터를 이용하여 공학과 물리학을 연구하는 방법에 관한 책을 쓰고 있다.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과학교육학과에서 강의하며 고등학교에서 피지컬 컴퓨팅, 기계학습 등에 관한 특강을 하기도 한다. 교과서 《고등학교 물리학Ⅰ》을 집필했으며 그 밖에 《MEET/DEET 일반물리》 《세상을 바꿀 미래 과학 설명서》 등을 썼다.
최근작 :<세상을 바꿀 미래 과학 설명서 1~3 세트 - 전3권>,<세상을 바꿀 미래 과학 설명서 1>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문현고등학교 물리 교사
최근작 :<나는 과학 교사입니다>,<2022 기술직공무원 화학 기출이 답이다>,<세상을 바꿀 미래 과학 설명서 1~3 세트 - 전3권>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성장하고 있는 교사
2012년부터 학교에서 화학을 가르치고 있으며, 유사 과학에 관심이 많으며 과학적 사고를 키울 수 있는 수업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다. 인공지능에도 관심이 많아 관련 대학원을 졸업하였으며, 각종 에듀테크를 활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새로운 것에 두려움이 적어 이런저런 시도를 해 보며 시행착오를 통해 배워 가는 중이다. 저서로는 『미래 과학 설명서(공저)』 등이 있으며, 『세상이 보이는 스팀사이언스 100』 번역에 참여하였다.

다른   
최근작 :<작은 것들을 사랑한 생물학자들>,<우리가 만날 메모리>,<바람이 되어 살아낼게>등 총 281종
대표분야 :책읽기/글쓰기 4위 (브랜드 지수 121,123점), 청소년 인문/사회 17위 (브랜드 지수 58,092점), 청소년 소설 23위 (브랜드 지수 51,276점)
추천도서 :<10대를 위한 서양미술사 1>
청소년을 위한 처음 만나는 서양미술사

서양미술사는 재미가 없고 딱딱하다는 선입관을 갖고 있다. 대개의 책들이 고대 그리스미술에서 현대미술까지 예술 사조나 시대 순으로 서술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책은 예술가의 삶과 작품이 함께 어우러진 흥미로운 이야기로 가득하다. 저자가 생생하게 그려낸 화가의 삶에다가 바로 옆에서 들려주는 듯한 작품해설이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있다. 알면 알수록 더 알고 싶어지는 화가들의 이야기를 읽다 보면 어느새 서양미술사의 전체 흐름이 뚜렷이 눈앞에 그려질 것이다. 

김한청(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