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신촌점] 서가 단면도
(0)

오랜 시간 존재해온 성차별 문제를 담은 만화. 고등교육 과정을 이수하고 직장인이 되어 성실한 모범 시민의 삶을 살아가던 저자 엠마는 결국 정의로운 세상 구현을 위해 사회적 약자의 편에 서기로 결심한다. 그러나 그녀의 그런 선택과는 무관하게도, 자신은 이미 처음부터 약자의 처지에 놓여 있었다는 걸 깨닫는다. 바로 ‘성차별’이다. 여성에 대한 오랜 편견은 직장 내에서는 물론 온갖 매체에도 만연되어 있고, 심지어 연인 사이에서 공연히 주고받는 말들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녀가 페미니스트가 된 이유는 단지 자신이 여성이기 때문이 아니라, 혹은 여성의 권리 신장만을 주장하기 위함이 아닌 여성이란 이유로 받는 부당한 대우들을 볼 때, 약자가 억압받는 사회에 대항하고자 하는 자신의 스탠스와 맥을 같이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더 문제인 건, 여성들조차도 이를 불합리하게 받아들이지 못한다는 데 있었다. 엠마는 이런 길들여진 고정관념부터 저항 정신을 일깨워야겠다고 결심한다.

- 신비롭고 놀라운 모하메드의 모험!
- 억압당하는 사람들의 폭력(?!)
- 내 친구 C의 이야기
- 남자들의 시선
- 너의 거시기를 봤느냐?!
- 평범한 교외 거주자
- 휴가

: ‘블로거 엠마의 웹툰에는 일상에서 겪은 남녀 불공평과 심리 조종에 관한 이야기뿐만 아니라, 여성의 소중한 ‘그곳’, 프랑스에서 일어나는 시사 문제까지 담겨 있다. 코믹하나 냉철한 비판의 시선,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다른 시선’으로 본 세상.’
: ‘소셜미디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블로거 엠마. 웹툰을 통해 남녀 불평등에 대한 얘기를 시원하게 털어놓았다!’
: ‘여성문제, 사회문제, 이민자 문제에 대해 다룬 『다른시선』은 일반적 클레셰에서 벗어나 ‘다른 시선’으로 세상을 보려는 시도이며, 블로거 엠마의 색다른 도전에 미디어가 주목하고 있다.’
: ‘코믹하면서도 타당한 이야기, 남자 동료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책...’
프랑스엥테르
: ‘소셜미디어를 통해 20만번 이상 공유된 블로거 엠마의 웹툰!불공평한 사회에 대한 페미니스트 엠마의 통쾌한 지적질!’
: ‘일상에서 겪게 되는 여러 문제에 대한 새롭고 발칙하고, 발랄하나 절대 가볍지 않은 블로거 엠마의 『다른시선』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7년 12월 28일자 '한장면'

최근작 :<기후에 관한 새로운 시선>,<성폭력 문화에 깃든 감정 노동과 우리 사회의 보이지 않는 문제들>,<다른시선 2>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51종 (모두보기)
소개 :중앙대학교에서 불문학 학사와 석사를 마쳤다. 프랑스 문학 및 프랑스어 교육공학을 공부했으며, 현재 르아브르 대학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마르크 레비, 마르탱 파주, 프랑수아 를로르 등의 작품들을 다수 번역했다. 옮긴 책으로 『아빠 어디 가?』『할아버지가 들려주는 우주 이야기』『샤바의 소년』『꾸뻬 씨의 인생 여행』 등이 있다.

엠마 (지은이)의 말
“공동지식체에는 국경이 없습니다. 이 세상 곳곳에서 이미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세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걸 압니다. 어떻게 보면 나의 이야기는 일종의 도구와도 같아요. 많은 사람들이 쓸 수 있는 그런 도구. 그리고 많은 사람들에게 쓸모 있는 도구로 쓰이기 위해 나의 첫 번째 그래픽노블 『다른시선』이 이번에 한국어로 번역되어 나옵니다. 한국의 역사가 기억하고 있습니다. 한국 사람들은 자신의 권리를 위해 싸우는 것이 결코 두렵지 않은 이들이라는 것을요. 프랑스에서 그랬듯 『다른시선』이 한국에서의 민중투쟁에 큰 힘이 되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책은 1년 동안 제가 몸담고 있는 이 사회를 관찰하고 분석한 기록서입니다. 한국에서도 이 책의 내용에 고개를 끄덕일 독자들이 많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우리나비   
최근작 :<세상의 모든 것은 자라고 있어>,<많이 좋아졌네요>,<아이들에게 들려주는 바우하우스 이야기>등 총 83종
대표분야 :그림책 23위 (브랜드 지수 4,948점)
추천도서 :<게으른 새>
날아다니고 싶지만 날기 귀찮은 새가 있었어요.
하지만, 게으른 새는 무엇보다 호기심이 많았어요. 그래서 날아다니는 건 뭐든지 올라타고 세계 곳곳을 여행합니다. 여행 도중, 숲 속에 큰 불이 나자 게으른 새는 친구가 된 나무늘보를 구하기 위해 날아갔어요. 아이들이 조금 여유를 부린다고 안 좋게 볼 때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호기심으로 세상을 보기 때문에 그런 것은 아닐까요? 때가 되면 날 수 있습니다.

한소원 대표



[미디어 소개]
☞ 한겨레 신문 2017년 12월 28일자 기사 바로가기

클리토리스의 역사, 남녀불평등, 이민자 차별, 공권력 남용등
사회적 폐단을 향한 페미니스트 엠마의 이유 있는 일침!

차별과 억압이 여전히 존재하는 사회


21세기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지만 세계 곳곳에선 여전히 ‘차별’이 존재한다. 인종, 성별, 종교, 성정체성 할 것 없이 다양한 부분에서 행해지는 차별로 인해 인권이 유린되는 현장을 우리는 종종 목격하곤 한다. 이를 두고 소위 저개발 국가만의 일쯤으로 여기는 사람도 많지만, 우리가 이른바 선진국이라고 부르는 서유럽 국가 프랑스에서도 인권 유린은 비일비재하다.
사람은 누구나 태어나면서부터 남들과 다른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