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는 글
● CHAPTER 1 ● 비즈니스 스토리텔링이란 무엇인가?
스토리텔링에 대한 스토리
맥락 | 결과
비즈니스 스토리텔링의 3요소
목적 | 데이터 | 진정성
● CHAPTER 2 ● 비즈니스 스토리텔링의 중요성
팩트를 직시하라, 시대가 변했다
아재들만 팩트에 집착한다
쇼 미 더 러브
신뢰가 중요하다
승리의 3요소
아리스토텔레스의 설득 모델 | 설득 모델 적용하기
지식의 저주
저주 피해가기
● CHAPTER 3 ● 비즈니스 스토리텔링 스타일
4가지 유형의 스토리텔러
회피자 | 조커 | 리포터 | 격려자
자신의 스타일 결정짓기
당신으로부터 시작한다
● CHAPTER 4 ● 스토리 빚어내기
목적 수립하기
목적 바로 세우기
반드시 목적이 있어야 한다 | 하나의 스토리로 세계 기아문제 를 해결하려 하지 마라 | 전문용어를 피하라 | 너무 많은 목적 을 가지지 마라 | 자신의 목적을 반드시 믿어라
이야기하는 대상을 설정하라
누가 당신의 청중인가? | 무엇이 청중을 동기부여하는가? | 청 중의 관심사는 무엇인가?
스토리는 어디서 나올까?
비즈니스 스토리 | 개인적인 스토리 | 유쾌하게 비즈니스에 섞 어 넣기
검증된 스토리 공식
도입부 | 중간 | 마무리 | 끝마무리 바르게 하기 | 모두 한 데 집약하기
무엇이 더 남았을까?
스토리를 적어보라 | 스토리에 제목 붙이기 | 스토리의 길이와 시간 | 당사자 허락 받기 | 찬사가 있어야 할 곳은 찬사하라
● CHAPTER 5 ● 스토리 빛내기
스토리의 걸림돌 피하기
부정확한 디테일 | 무리한 사실들 | 민감한 주제 | 특정 문화 의 추종
목적 있는 유머 활용하기
어색한 분위기를 깨는 것으로 시작하기 | 진지한 분위기 밝게 하기 | 겸손 내세우기
부정적인 스토리, 긍정적인 스토리
부정적인 스토리 | 긍정적인 스토리 | 부정적인 혹은 긍정적 인?
스토리 효과 매트릭스
부정적인 비즈니스 스토리 | 긍정적인 비즈니스 스토리 |부정 적인 개인의 스토리 | 긍정적인 개인의 스토리
스토리 매칭
언어 | 등장인물의 나이 | 시대와 등장인물 | 스토리를 메시지 에 어울리게 하기
● CHAPTER 6 ● 스토리텔링 연습과 전달
스토리 연습하기
연습, 연습 또 연습!
스토리 전달하기
불안감 대처하기 | 전달 기법
● CHAPTER 7 ● 스토리텔링 비즈니스의 비법
성공 여부 평가하기
청중의 참여도 | 침묵은 금 | 누군가 당신의 스토리를 이야기 하고 있다 | 소셜미디어 게시물이 모두에게 말하고 다닌다
완벽함을 위한 성찰
교통 신호 접근법 | 스토리 효과 매트릭스
스토리텔링의 6R
스토리 재사용 | 스토리 퇴장 | 스토리 재활용 | 스토리 배제 | 스토리 보충 | 스토리 유지
스토리를 행동과 맞추기
어떻게 행동이 스토리가 되는가
● CHAPTER 8 ● 세상 밖으로 스토리 내보내기
팩트는 말을 하고, 스토리는 물건을 판다
소셜미디어
블로그 | 유튜브 | 트위터 | 이메일
엘리베이터 피치는 잊어라
스토리로 구제 받기
질문에 답하기 | 코칭 | 직원 관리 | 발표하기
승진에 쐐기 박기
● CHAPTER 9 ● 기업에 스토리텔링 도입하기
물고기 잡는 방법 보여주기
타인의 스토리 발견하기
스토리 수확 | 스토리 경청 | 하나됨의 힘
조직 내의 변화
사례 연구 : 에릭슨
가치관 전달하기
다음으로 해야 할 일
● CHAPTER 10 ● 스토리텔링 시도하기
감사의 글
스토리 인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