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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당서현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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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니엘-앙리 칸바일러와 프랑시스 크레미유의 예술 대담집. 자신을 내세우기 극히 싫어하고 세속적인 사교 생활도 하지 않아서 알려진 사실이 그다지 없었던 다니엘-앙리 칸바일러가 이 대담에서는 화상이 되기 전의 얘기부터 자연스럽게 풀어나간다. 정통한 입체주의 이론을 피력하는 대목에서는 화상의 수준을 넘어서는 전문성을 엿볼 수 있으며 두 번의 세계대전과 세계 경제 공항 속에 겪은 고난을 얘기할 때는 현대 역사의 불행을 통감하게 된다. 하지만 그는 모든 것을 담담히 들려주고 있다.

그가 있었기에 서양미술사에서는 인상주의 이후 가장 큰 변화였던 입체주의가 서양미술사에 크게 자리 잡고 있다. 독자는 20세기 프랑스 화단의 살아있는 증인의 생생한 얘기를 통하여 직업관의 철저함과 충직함, 예술을 향한 정열을, 사람과의 관계에서 우정을 배운다.

제1 장 화상이 되기 전의 나, 다니엘-앙리 칸바일러 15
제2 장 파리 비뇽가(街) 한 귀퉁이에 자리를 잡다 45
제3 장 입체주의는 단순히 형태의 변형이 아니에요 87
제4 장 전쟁과 나의 화랑과 그리고 그림들의 운명 111
제5 장 추억아, 추억아, 너는 내게 무엇을 바라는가! 163
제6 장 전쟁이 끝난 후 우리는 각자의 길을 갔다 223
제7 장 다른 나라들의 미술 정책과 세계의 수집가들 251
미공개 대담 크레미유, 10년 후에 다시 칸바일러와 마주하다 281

크레미유의 에필로그 307
앙드레 프레미지에의 추천문 311
앙드레 프레미지에의 약력 327
다니엘-앙리 칸바일러의 약력 334
옮긴이의 글 337
옮긴이 약력 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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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대학교에서 불문학과 영문학으로 학사 취득. 프랑스 피카르디 대학교에서 알렝 푸르니에 소설 연구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툴루즈 미라이 II 대학에서 마그리트 유르스나르의 작품 세계 연구로 D.E.A. 취득후 박사과정을 이수하였다. 번역한 책으로는 《해양 고고학-암초에 걸린 유물들》, 《헤밍웨이, 파리에서 보낸 7년》, 《사로잡힌 영혼 맘루카》, 《파르티타》, 《더트루드 스타인이 쓴 앨리스 B. 토클라스 자서전》이 있으며 현재 출판기획과 미술, 문학 분야에서 번역을 꾸준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