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수유점] 서가 단면도
(0)

미국에서 가장 부유하고 교육열이 높은 팔로알토의 어느 고등학교에서 실제로 벌어진 사건을 각색한 이 소설에서, 역사 교사인 벤 로스는 독재자의 권력 오용과 남용이 어떻게 사람들을 군중심리에 놀아나며 조종되게 하는지를 학생들이 체험하며, 그에 저항하는 힘과 사고 능력을 키워주고자 한다.

집단의 단결력과 일치감으로 뭐든 이룰 수 있다는 환상을 심어주자 환호와 열광 속에 ‘파도’ 운동이 퍼져 나가고, 이에 동조하지 않는 소수는 배척당하고 심지어 폭력까지 자행된다. 집단광기에 휩쓸려 이성을 잃고 돌이킬 수 없는 죄악을 저질렀던 나치 독일의 과거사를 배우려다 엉뚱한 길로 빠져든 학생들은 “파시즘은 역사상 사건일 뿐 아니라 지금 우리 안에도 똬리를 틀고 있다”는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비로소 환각 상태에서 깨어난다.

서문
‘고든’의 사람들
아돌프 히틀러의 등장
역사에서 일상으로 건너온 아이들
세상에 하나뿐인 아이디어
기괴한 놀이가 시작되다
‘일치단결’이라는 마법의 주문
프랑켄슈타인 혹은 실험쥐
거대한 운동이 된 ‘파도’
열병 앓는 학교
단벌 양복을 입은 남자
큰 외침 속 작은 목소리들
파도 대 파문
레지스탕스의 탄생
외로운 싸움
마침내 발견한 해답
최후의 명령
실험의 끝, 남겨진 몫
해설
옮긴이의 말

에파 랑 (독일국방대학교 교수)
: 이 책 『파도』는 30년 전부터 중고 교과 과정의 일부가 되어, 현재 독일인의 50대 이하는 모두 이 책을 읽고 토론하며 진정한 시민이 되었다. 오늘날 독일과 일본의 차이는 청소년 시절 그 경험에 뿌리를 두고 있을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7년 1월 27일자 '어린이.청소년 새책'

최근작 :<파도>,<파도>,<비버리힐의 촌뜨기들> … 총 259종 (모두보기)
소개 :1950년 뉴욕시에서 태어난 토드 스트라써는 행복하지 않았던 자신의 학창 시절을 배경 삼아 1979년 청소년 문학 작가로 등단했다. 성장을 향한 아픔과 고민을 진지하고도 유쾌한 또래 언어로 다룬 그의 작품들은 여러 언어로 번역되었는데, 그 중에서도 <파도>는 청소년 소설의 세계적 고전이 되었다.
최근작 :<지구의 딸 지구시인 레이첼 카슨>,<깨어나는 여신>,<신과학 산책> … 총 17종 (모두보기)
소개 :

김재희 (옮긴이)의 말
신념체계가 우리 삶에 때로 방향도 제시하고 중요한 의미도 찾게 하지만, 파시즘의 줄기세포는 종교나 정치 제도뿐만 아니라 같은 옷을 입고 같은 노래를 부르는 문화적 현상 속에 숨어 호시탐탐 엉뚱한 조직으로 분화할 틈을 노리니, 그에 대한 요긴한 예방책으로 '파도'를 권하고 싶다. 독일 젊은이들에게 지대한 영향을 끼친 벤 로스 선생님의 체험 학습이 그대로 한국에도 같은 감응을 일으켜 우리 청소년들의 미래는 조금 덜 왜곡되고 좀 더 행복하기를 간절히 빈다. 나아가 우리 이웃, 일본 친구들과도 그 경험을 나눌 수 있으면 더욱 더 바랄 게 없겠다.역자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