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가로수길점] 서가 단면도
(0)

‘싯다르타’라는 어느 젊은 고행자의 일생에 대한 이야기로, 헤세 자신의 삶을 이상화시킨 것이다. 헤세는 이 작품에서 자신의 삶과 싯다르타의 해탈 과정을 병행하고 있다. 주인공 싯다르타의 성격과 그의 체험을 통해서 헤세의 깨우침을 분명하게 알아볼 수 있다. 한마디로, 이 작품은 작가의 삶과 그가 체험한 문화적 영향이 혼합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이 소설은 행동을 전환시킬 만한 강한 줄거리를 지니고 있지 않고, 긴장이나 자극이 거의 없다. 그의 작품들은 대부분 자서전적이며 세계관과 삶에 대한 철학 문제를 다루고 있다. 《싯다르타》는 세계와의 평화를 찾고자 하는 헤세의 시도라 할 수 있다. 즉 작가이자 인간으로서 헤세의 발전에 있어서 대단히 중요한 단계에 해당된다. 특히 동양철학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에 독일 문학에 있어서도 독특한 작품이다.

제1부
브라만의 아들
사마나들 곁에서
고타마
깨달음

제2부
카말라
소인배들 곁에서
윤회
강가에서
뱃사공
아들

고빈다
작품 해설
작가 연보

인도의 고위 성직자 계급인 브라만의 아들 싯다르타는 더 이상 아버지로부터, 그 밖의 스승들로부터 배우고 또 배워도 어딘가 채워지지 않음을 느낀다. 그래서 부모님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친구 고빈다와 함께 출가하여 떠돌아다니며 수행하는 사마나들을 찾아가 제자로 받아 달라고 간청한다. 싯다르타는 사마나가 되어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익히고 수행하고, 무아가 되어 또 다른 존재가 되어 보기도 하지만, 여전히 가슴속 깊은 곳에 채워지지 않는 게 있음을 느낀다.
그 즈음 싯다르타와 고빈다는 열반의 경지에 이르렀다는 고타마에 관한 소문을 듣고는 사마나들에게 이별을 고하고 길을 나선다. 고타마의 가르침에 깊이 감명받은 고빈다는 곧바로 고타마의 제자가 되기를 자청하지만, 싯다르타는 고타마의 가르침만으로 자신이 해탈할 수 없다고 생각하며 고빈다와 헤어지고 만다.
이후로 싯다르타는 인생의 가장 밑바닥에서부터 자아를 알아 가기로 결심하고 방탕한 생활을 시작한다. 그로 인해 창녀 카마라와 뜨거운 사랑을 경험하고, 상인 카마스바미와 함께 살면서 돈 버는 방법을 배운다. 그러나 몇 년 후 싯다르타는 이런 삶에 오직 혐오감만 존재한다는 것을 깨닫고 속세의 생활에서 도망쳐 자살을 결심한다. 그러나 자살하기 직전, 사공 바수데바를 만나는데 그처럼 단순한 삶을 살아도 부처의 깨달음에 도달할 수 있음을 알게 된다. 노인이 된 싯다르타는 옛 애인 카마라가 죽자, 카마라와의 사이에서 태어난 아들을 맡아서 키우게 된다. 그러나 부잣집에서 자란 아들이 소박하게 모든 돈을 들고 달아나 고통에 빠지지만, 이미 깨달음을 얻은 싯다르타는 이를 잘 견디어 낸다.
그러던 어느 날, 싯다르타는 불법을 전하기 위해 떠돌아다니던 우연히 고빈다와 재회하고, 그에게 자신이 깨달은 것에 대해 말한다. 그리고 고빈다는 완성자가 된 옛 친구 싯다르타에게 존경의 뜻을 표한다.

수상 :1946년 노벨문학상
최근작 :<나르치스와 골드문트>,<데미안>,<필사의 힘 : 헤르만 헤세처럼, 데미안 따라쓰기> … 총 200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만만한 세계도전 독일어 첫걸음 (책 + CD 1장)>,<대학생을 위한 활용 독일어 2>,<독일어 회화 입문사전> … 총 52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독문학 학사와 석사를, 독일 보쿰 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독일어 무역통신문》 《영어대조 독일어》 《독일어회화사전》을 집필했다. 번역한 책으로는 《독재자를 고발한다》, 에른스트 호프만의 《호두까기 인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