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전시청역점] 서가 단면도
(0)

문명사적으로 의미가 있는 고전 속 그림을 소개하는 클래식그림씨리즈 1권. 인체를 최초로 해부한 근대 해부학의 아버지 안드레아스 베살리우스. 사람 해부를 금지한 2세기 중반 로마법 이후부터 중세에 이르기까지 1300여 년 동안 사람을 해부했다는 기록이 없다. 서양의학의 근간이었던 갈레노스의 해부학 교과서는 원숭이나 돼지 등 동물을 해부한 것으로 실제 사람의 구조와는 차이가 있었다.

그러나 어느 누구도 갈레노스의 권위에 도전하지 않았고, 실제로 사람을 해부하려는 시도도 없었다. 이러한 시대에 베살리우스는 이탈리아에서 해부학의 학파를 일으켰다. 실제로 직접 인체를 해부하여 갈레노스의 해부학이 잘못되었음을 실증하였고, 동시에 인체에 대한 기념을 완전히 바꾸어 놓았다.

베살리우스 역시 갈레노스의 해부학을 배웠고 갈레노스의 합목적적 생리학의 열렬한 지지자였지만, 갈레노스 교과서의 해부학적 오류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비판을 하였다는 점, 그리고 자신의 스승이었던 실비우스를 포함하여 많은 동시대 해부학자들과 토론을 통해 잘못된 것을 수정해 나갔던 태도는 베살리우스의 훌륭한 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의미에서 베살리우스를 ‘근대 해부학의 아버지’라고 부른다.

최근작 :<사람 몸의 구조>
소개 :
최근작 :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

그림씨   
최근작 :<지정학의 모든 것>,<광고의 모든 것>,<벌거벗은 패션사>등 총 52종
대표분야 :과학 29위 (브랜드 지수 9,349점), 역사 38위 (브랜드 지수 6,935점)
추천도서 :<사람 몸의 구조>
465살 먹은 갓난아기!
고전은 늙고 병들어 사라지는 것이 아닙니다. 고전은 한해 한해가 지나면서 나이테가 늘어나는 갓난아기입니다.
근대 해부학의 아버지인 베살리우스는 《사람 몸의 구조》에서 자신이 처음으로 세밀하게 그린 인체 해부도에 표정을 입혔습니다.
혁신은 21세기 기업가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그 시대 과학자들은 모두 혁신가였습니다. 
우리는 〈클래식그림씨리즈〉를 통해 이 시대 대한민국 모든 분들에게 혁신과 창의의 힘을 전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겉모습도 혁신적일 뿐 아니라 내용도 창의적인 이 책이!

발행인 김연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