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가로수길점] 서가 단면도
(0)

<역사전쟁>, <단박에 한국사>로 독자의 눈높이에 맞춘 역사 대중서로 주목받았고, 팟캐스트 [진짜 역사 가짜 역사], [CBS 근현대사 똑바로 보기], [어쩌다 어른] 등 언론과 방송에서도 종횡무진하고 있는 심용환의 역사 토크. 심용환은 편하게 읽고 충분히 대화하면서 일상에서 활용해, 악의를 갖고 역사 왜곡을 감행하는 이들을 물리쳐주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책을 집필하였다.

근현대사 '역사 전쟁'의 핵심 쟁점인 위안부, 친일파, 식민지 근대화론, 이승만, 박정희, 부풀린 고대사를 모두 다루되, 독자들이 주변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시민들과의 대화로 구성해 쉽고 입체적으로 읽힐 수 있게 했다.

첫문장
심 선생 : 오램만이다! 너, 일본군 위안부 관련해서 활동하던데, 노란 옷입고 일본 대사관 앞이랑 여기저기서 있는거 봤다.

: 역사 교과서 국정화 문제는 우리 국민에게 역사에 대한 관심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특히 역사에 대해 하나의 진실을 강요해서는 안 된다는 공감대가 형성되었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관점을 가지고 서로 대화하고 토론하는 기회가 많아질 것입니다. 그럴 때 이 책을 통해 상대방의 논리를 파악하고, 이에 대한 대응 논리를 알 수 있다면, 건강한 토론에 큰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김육훈 (역사교육연구소 소장, 서울 독산고등학교 교사)
: 시민들의 숲속에서 역사 교과서 국정화에 맞섰던 심 작가의 시대와 호흡하려는 글쓰기가 돋보이는 책입니다. 생각이 다른 이들의 주장도 찬찬히 살펴보면서, 저자의 생각을 설득력 있게 풀어갑니다. 불가피하게 ‘역사 전쟁’ 시대를 살아가야 할 상황, 역사 지식이 풍부하지 않은 분들에게 이 책은 좋은 길잡이가 되어줄 것입니다.
: 학창 시절 제게 역사는 외울 게 많은 암기 과목이었습니다. 하지만 학교를 졸업한 후 읽은 수많은 역사서를 통해 장대한 역사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었지요. 역사는 죽어 있는 박제품이 아닌, 에드워드 카의 말처럼 과거와 현재의 끊임없는 대화의 결과물인 역동적인 생명체임을 그제야 알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차갑게 식어버린 역사라는 박제품에 뜨거운 입김을 불어넣어, 쉽고 명확하게 역사를 짚어주고 정리해줍니다. 내 아이가 역사에 눈을 뜨는 때가 되면 권하고픈 책입니다.

최근작 :<단박에 한국사 : 근대편>,<단박에 한국사 : 근대편·현대편 세트 - 전2권>,<단박에 한국사 : 현대편> … 총 58종 (모두보기)
SNS ://facebook.com/yonghwanshim
소개 :

휴머니스트   
최근작 :<학교에 비거니즘을>,<영원한 젊음의 땅과 미녀의 무적 함대>,<결혼식을 위한 쾌적한 날씨>등 총 896종
대표분야 :역사 1위 (브랜드 지수 1,268,086점), 청소년 인문/사회 4위 (브랜드 지수 241,459점), 철학 일반 8위 (브랜드 지수 101,950점)
추천도서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 특별 세트 - 전20권>
성실한 고증과 탄탄한 구성, 독창적이고 명쾌한 시각을 통해 조선왕조 500년 역사를 생생하게 되살린 국민 역사서. 박시백 화백이 13년간 몰입하여 방대한 분량의 실록을 2만 5,000장의 컷으로 재구성하였다. 실록 완독의 힘으로 일궈낸 이 작품은 역사학계와 만화계 모두의 찬사를 받으며 한국 역사 만화의 새 장을 열었다. 우리의 소중한 역사 기록인 실록을 모두가 누릴 수 있도록 흥미진진하게 보여주는 다시 나오기 힘든 탁월한 저작! (편집주간 황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