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동탄점] 서가 단면도
(0)

초등학생들이 신나는 만화에 빠져들면서, 자연스레 글씨 쓰기에 흥미를 느끼고 글씨를 바르게 쓰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올바른 글자의 짜임새를 익히고 난이도에 따라 차근차근 낱말을 써 본 후, 문장까지 집중 연습하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제시된 글자들을 무작정 많이 쓰도록 시키는 것이 아니라, 등장인물과 이야기를 주고받으면서 만화에 나오는 글자들을 마치 마법을 부리는 것 같은 기분으로 또박또박 써 볼 수 있게 했다. 이 책을 통해 우리 어린이들은 바른 글씨 쓰기를 제대로 익힐 수 있을 것이다.

추천의 글
이 책의 활용 방법
등장인물 소개

1장 수상한 아이들 12
<명필 공부방> 바른 자세가 예쁜 글씨를 만들어요 86
2장 문자 괴물의 비밀 88
<명필 공부방> 글씨 교정선틀이 뭘까요? 140
3장 와르르 탕탕, 탐라국! 142
<명필 공부방> 글씨 교정선틀은 어떻게 구성되었나요? 188

권혁시 (사단법인 대한글씨검정교육회 이사장)
: 글씨를 잘 쓰려면, 반드시 ‘정서’를 해야 합니다. ‘정서’는 바른 글씨(正書;정서)를 정신 집중하여 쓰는 것(精書;정서)입니다. 정서를 해야 하는 까닭은 학습의 핵심인 ‘주의력과 이해력, 기억력’을 키우는 최고의 비결이기 때문입니다. “열 번 읽는 것보다 한 번 쓰는 게 백 배 낫다.”는 말은 공부하는 데 읽기도 중요하지만 글씨 쓰기가 훨씬 더 중요하다는 뜻이며, 이는 과학적으로 입증된 사실입니다. 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바른 글씨는 ‘첫째 뇌 발달에 좋다, 둘째 표현력과 문장력을 키운다, 셋째 주의력과 기억력을 높인다, 넷째 뇌신경 네트워크를 강화한다, 다섯째 자신감과 안정감을 길러 준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막상 글씨 공부를 하려고 해도 디지털에 길들여진 탓에 쉽지가 않습니다. 그런데 누구든 좋아하고 즐겨 읽는 만화를 보면서 자연스레 글씨를 쓰고 익힐 수 있는 《마법 손글씨》는 특히 어린이들의 바른 글씨 공부에 더없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일이든 다 그렇듯 꾸준히 하면 누구나 명필이 될 수 있습니다.
: 요즘은 손으로 쓰는 글씨보다 컴퓨터 글씨가 더 많은 시대라서, 글씨를 손으로 직접 쓸 기회가 점점 더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렇게 글씨를 쓰는 습관이 길러지지 않다 보니 안타깝게도 글씨 쓰기에 싫증을 느껴 악필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 이 사태를 해결하고자 글씨 쓰기 교육이 강조되고 있고, 우리 초등학생들은 많은 분량의 글씨를 쓰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초등학교 시기는 글씨 쓰기에 서투른 때라서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워야 합니다. 많은 분량을 쓰기에만 급급하면 자칫 보기 흉한 글씨가 습관화될 수도 있습니다. 초등학생들이 만화를 보면서 직접 배울 수 있는 《마법 손글씨》는 글씨를 쉽고 바르게 쓰도록 도와주는 책입니다. 그동안 마땅한 글씨 쓰기 교재가 없던 차에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담은 좋은 책입니다. 이 책으로 예쁘게 글씨 쓰는 법을 배우면서 일기나 편지를 써 보는 등, 스스로 써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든다면 훌륭한 명필로 거듭나게 될 것입니다.

최근작 :<악필을 바로잡는 마법 손글씨 1>
소개 :대표작가인 한종경은 2002년부터 여러 문화콘텐츠 기업에서 기획업무를 전담하였고, 2008년부터는 스토리작가로 전업하여 다수의 출판만화와 학습만화의 스토리를 집필하였습니다. 대표작으로는, 포털 다음의 웹툰 〈동네의사 닥터쿡〉, MBC의 장편 애니메이션 〈응까 소나타〉 등이 있습니다. 현재는 연세대학교 SMEC와 제주관광대학교에서 스토리텔링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작 :<서토를 정복하라! 광개토태왕기>,<천하영웅 삼국지 1>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다양한 분야의 학습만화와 삽화를 그리고 있으며, 현재 교원 위즈키즈에 <오즈의 탐정>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그린 그림으로는 <천하영웅삼국지>, <광개토태왕기>, <개념교과서>, <원더풀사이언스> 등이 있으며, 아이들이 그림을 통해 더 밝게 자라길 바라는 마음으로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