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덕천점] 서가 단면도
(0)

라임 청소년 문학 26권. <오늘 떠든 사람 누구야?>로 제3회 비룡소 문학상 우수상을, <영웅이도 영웅이 필요해>로 제22회 눈높이아동문학대전 대상을 수상하며 주목할 만한 신인 작가로 부상한 윤해연 작가의 첫 청소년 소설이다. ‘뛰어난 언어 감각과 삶에 대한 치열한 탐구로 문학의 경이를 맛볼 수 있는 작품을 써 낸다’는 평가를 받으며 문단에 신선한 바람을 몰고 온 작가답게, 이번 작품 역시 탄탄한 서사 위에 부려진 개성적인 캐릭터들이 물을 만난 듯이 퍼덕이며 활기차게 새로운 이야기를 펼쳐 보인다.

<그까짓 개>는 세상만사에 삐딱한 중학생 봉필중과 그의 가족이 어느 날 갑자기 볼품없는 늙은 개 ‘참치’를 키우면서 벌어지는 범상치 않은 이야기를 그린 성장 소설이다. 참치가 불러들인 수상한 사건과 웃지 못할 해프닝은 가족들이 각자 감추고 있던 비밀과 진심에까지 가닿으면서, 전혀 예상치 못했던 반전과 함께 삶의 중심을 꿰뚫는 깨달음을 전해 준다.

주인공 필중이가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은 ‘겨우 그만한 정도의’라는 뜻을 가진 ‘그까짓’이라는 단어로 요약할 수 있다. 자기보다 잘난 동생에 대한 콤플렉스, 위태로운 가정 환경에서 오는 불안감, 점점 자신과는 다른 종족이 되어 가는 듯한 친구들과 주변의 변화에서 느끼는 소외감 등은 필중이의 마음에 일종의 방어막을 만들어 ‘대상’을 애써 과소평가하며 자신의 마음을 지키고자 하는 욕망을 부추긴다.

하지만 ‘참치’와의 만남으로 인해 그동안 허투루 보아 넘기던 것들, 일부러 외면했던 타인의 슬픔과 아픔을 똑바로 바라볼 수 있게 되면서, 칙칙한 흑백이었던 세상이 총천연색으로 바뀌고 필중이의 하루하루는 보다 특별해진다.

그냥 개
닭대가리 형
시집 못 간 돼지의 슬픔
세상은 다 그런 거야
지겨운 건 지금이다
개 같은 개
그레이스 박은 예쁘다
어떤 녀석은 벌써 어른이 되었다
어쩌자고 우리는 가족이 된 걸까?
범인의 발견
그까짓 개
세상에 말 걸기
건투를 빈다!
에필로그

수상 :2014년 눈높이아동문학상, 2014년 비룡소 문학상
최근작 :<레인보우 내 인생>,<런런런, 편의점으로!>,<중등 역사 교과 연계 필독서 세트 (교과연계 추천도서, 한학기한권읽기, 기관추천도서) - 전4권> … 총 35종 (모두보기)
소개 :2014년 비룡소 문학상을 수상하며 등단했다. 여전히 읽고 쓰는 동화 청소년 소설 작가다. 지은 책으로 청소년 소설 《우리는 자라고 있다》, 《허니보이 비》, 《녀석의 깃털》, 공저 《외로움의 습도》, 《만권당 소녀》, 동화 《오늘 떠든 사람 누구야?》, 《별별마을의 완벽한 하루》, 《빨간 아이, 봇》 등이 있다.

라임   
최근작 :<선 위의 아이들>,<0시 4분>,<2024 초등 저학년 기본 생활 습관 추천도서 세트 (1-2학년) - 전5권>등 총 159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19위 (브랜드 지수 75,325점), 청소년 인문/사회 40위 (브랜드 지수 9,895점)
추천도서 :<조선에서 보낸 하루>
조선 시대 정치·경제·문화의 중심지 ‘한양’을 산책하다! 첫 출근을 앞둔 규장각 관리가 측간에 앉아 힘을 주는 새벽에서, 시전 거리의 상인이 흥정을 거는 점심, 예의를 차리지 않으면 호된 꼴을 당하게 되는 기방에서의 저녁까지. 만 하루 동안 조선 사람들의 가치관과 문화, 예술, 의식주가 눈앞에 생생하게 펼쳐진다. 한양의 낯선 풍경에서 낯익은 우리의 삶을 발견하는 ‘숨은그림찾기’ 속으로 다 함께 들어가 보자!

박창희 (라임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