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서울대입구역점] 서가 단면도
(0)

환경부 2018 우수과학도서 선정, 국립중앙도서관 2018년 휴가철에 읽기 좋은 도서 선정 도서. 우리시대 최고의 생물학자이자 자연주의 작가인 베른트 하인리히가 동물들의 ‘귀소본능’에 관해 밝혀낸 경이롭고 감동적인 관찰의 기록. 마음의 고향인 메인 숲으로 늘 돌아가 살고 싶었던 하인리히는, 개인적 문제였던 ‘귀향’에서 출발해 인간을 비롯한 모든 생물들이 본능적으로 특정 장소로 향하는 현상을 깊게 탐구하기 시작한다.

<귀소본능>은 매년 망망대해를 넘어 알래스카 침엽수림의 터전으로 돌아오는 캐나다두루미 한 쌍부터, 물고기, 곤충, 새, 양서류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숲속 생물들의 이주와 귀향, 집짓기에 관한 하인리히의 세밀하고 집요한 탐사의 기록을 담고 있다.

최고의 과학자이자 작가, 예술가라고 불리는 하인리히는 특유의 “빈틈없고 절묘한” 문체와(LA타임스) 따뜻하면서도 섬세한 필치의 그림으로 대자연의 신비를 묘사한다. 세심하면서도 진득한 그만의 관찰법은 어느덧 독자를 고요한 숲 한가운데로 데려와 자연의 속삭임을 숨죽여 감상하게 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7년 11월 16일자 '북카페'
 - 한겨레 신문 2017년 11월 16일자
 - 동아일보 2017년 11월 18일자 '책의 향기'
 - 중앙일보 2017년 11월 18일자 '책꽂이'

최근작 :<뛰는 사람>,<훔쳐보고 싶은 과학자의 노트>,<귀소본능> … 총 8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30종 (모두보기)
소개 :숙명여자대학교 수학과를 졸업한 후 다양한 분야의 책을 번역해왔다.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바다해부도감》 《자연해부 도감》 《농장해부도감》 등의 <해부도감> 시리즈와 《귀소 본능》 《해양 대백과사전》 《밀림으로 간 유클리드》 《우주의 점》 《골드바흐의 추측》 등 다수가 있다.

더숲   
최근작 :<주변의 모든 것을 화학식으로 써 봤다>,<재밌어서 밤새 읽는 국보 이야기 2>,<재밌어서 밤새 읽는 국보 이야기 1>등 총 168종
대표분야 :집/인테리어 1위 (브랜드 지수 57,185점), 살림/정리수납 11위 (브랜드 지수 9,232점), 과학 12위 (브랜드 지수 242,54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