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천점] 서가 단면도
(0)

초연결 시대에 홀로 있음의 가치를 발견해내려는 집요한 탐구의 산물이다. 저자는 심리학·사회학·뇌과학·인지과학·IT·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만나 진행한 인터뷰와 각종 심리학 실험 사례를 폭넓게 조사하여 우리 시대 잃어버린 고독의 가치를 탐사한다. 제대로 홀로 있으려면 어떻게, 그리고 무엇을 해야 할까? 이 물음에 대한 답은 저자 자신의 경험과 풍부한 연구 사례를 통해 구체적으로 드러난다.

저자 마이클 해리스는 우리에게 '잠시 혼자 있을' 자발적 고독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군중 속에서 벗어나 외부의 소음을 차단하는 시간. 이 시간은 독창적이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움트게 하고, 불안한 정신을 치유하여 생산적 정신 상태로 만들어주며, 사랑하고 아끼는 사람들을 추억함으로써 역설적으로 타인과의 유대감을 강화시켜준다. 이토록 번잡한 세상에서 나를 지키는 자유의 기술은 무엇인가. 이 책은 우리가 잃어버린 '혼자 있음'을 재발견하게 도와줄 것이다.

: "홀로 있는 시간이 없는 삶은 위축된 삶이라는 것을 상기해야 한다. 이 책이 그처럼 귀중하고 시의적절한 까닭은 홀로 있음의 가치를 상기시켜주는 동시에 무리에 휩쓸리지 않도록 저항하게 만드는 박차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 "나는 이 책을 읽고 더 나은 인간이 되었다. 마이클 해리스가 대상을 다루는 방식은 평온하고도 독특하며, 우리에게 좋은 기분을 안겨준다."
윌리엄 파워스 (『속도에서 깊이로』 저자)
: "마이클 해리스의 책을 읽는 것은 구글 글라스를 깨부수고 처음으로 당신 자신만의 렌즈를 통해 세상을 보는 것과도 같다. 요즘 유행하는 뇌과학과 철학 속을 더듬어보는 이 재미있고 기발한 탐험은, 혼자서든 여럿이든 홀로 있음을 즐기는 자유인들의 더 다양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대전환에 크게 기여한다."
: "마이클 해리스는 끊임없이 강력하게 연결되는 데서 오는 역설적인 감정에 관한 최신 신경과학 및 행동 연구를 통해 우리를 행복하고 생산적으로, 궁극적으로 더 나은 인간으로 만드는 변화의 힘에 관해 이야기한다."
: "무지막지한 연결의 시대에 홀로 있음은 급진적인 행동이 된다. 그러나 꼭 필요한 일이기도 하다. 마이클 해리스는 어째서 혼자 유익한 시간을 보내는 기술이 과거 어느 때보다 지금 더 중요한지에 대해 진지하고 깊이 공감되는 논거를 제시한다."
데버러 캠벨 (저널리스트, [다마스쿠스에서의 실종] 저자)
: "최고의 작가가 쓴 탁월한 책. 마이클 해리스는 통찰력과 유창한 말솜씨를 발휘하여 우리 시대의 가장 방심할 수 없는 문제점을 파고든다. 테크놀로지의 유혹을 어떻게 뿌리치고 내면의 자아를 회복할 것인가 하는 문제 말이다."
앤드루 웨스톨 (논픽션 작가, [동물 보호 구역의 침팬지들] 저자)
: "마이클 해리스의 [잠시 혼자 있겠습니다]는 이 시대의 지혜와는 대조적으로 우리의 마음이 자유롭게 방랑하지 않는다면 완전한 인간이 될 수 없다는 점을 알려주는 유쾌한 신호이다. 디지털 문화 속에서 필수적이고 활발한 동반자가 된 이 책은 우리를 미지의 세계로 빠르게 이끈다."
: "공상과 방랑을 하게 만드는 설득력 있고 시대에 걸맞은 도발이다."
: "마이클 해리스는 우리 세대가 뭔가 귀중한 것을 놓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 "[잠시 혼자 있겠습니다]는 인생의 불필요한 소음을 없애고 고요함을 포용하는 법을 알려준다."
마이클 핀켈 (저널리스트,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트루 스토리] 저자)
: "[잠시 혼자 있겠습니다]는 멋지게 쓰인 매력적인 책으로, 읽는 내내 세심하고 깊은 생각에 잠기게 한다. 나는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한다."
: "마이클 해리스의 우아하고 섬세한 이 책은 때때로 고독으로 돌아갈 때 발견할 수 있는 가치와 위안이 무엇인지를 일깨워준다. 그는 끝없이 연결된 군중들의 건전한 닭장과 같은 생활에서 해방의 중요성과 그에 따른 경험을 아름답게 표현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8년 1월 11일자 '새로나온 책'

최근작 :<우리가 살 수 없는 미래>,<우리에겐 쉼표가 필요하다>,<잠시 혼자 있겠습니다> … 총 358종 (모두보기)
소개 :브리티시컬럼비아 대학에서 영문학을 전공했고, 동 대학원 문예창작학과에서 미술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워싱턴 포스트〉, 〈와이어드〉, 〈살롱〉, 〈허핑턴 포스트〉, 〈글로브 앤드 메일〉 등 유수의 언론에 미디어, 시민의 자유, 예술에 관한 글을 기고한다. 베스트셀러 《우리에겐 쉼표가 필요하다》(The End of Absence)로 캐나다 총독 문학상을 수상했으며, RBC 테일러상, 브리티시컬럼비아 내셔널 어워드 등의 최종 후보에 올랐다. 현재 밴쿠버에 살고 있다.
최근작 :<추상표현주의> … 총 109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고고학과 철학을 공부했다. 뜻이 맞는 이들과 함께 번역기획모임 ‘사이에’를 결성해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오래된 기억들의 방》, 《불쉿잡》, 《역사 사냥꾼》, 《외로운 도시》, 《짓기와 거주하기》,《문구의 모험》, 《음식의 언어》 등 다수의 책을 우리말로 옮겼다.

어크로스   
최근작 :<일하는 마음>,<호르몬은 어떻게 나를 움직이는가>,<역사 속엔 중요한 건축물이 너무도 많아>등 총 176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4위 (브랜드 지수 138,112점), 한국사회비평/칼럼 10위 (브랜드 지수 46,083점), 리더십 27위 (브랜드 지수 6,79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