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가로수길점] 서가 단면도
(0)

미래 성장 엔진으로 주목받는 디지털 헬스케어를 소개하고 어떤 전략을 짜면 좋을지를 다루고 있다. 지금까지 디지털 헬스케어에 대한 소개들은 지나친 낙관론에 기초에 공상과학소설을 읽는 것과 같은 내용이 대부분이었다. 물론 지금 상상한 것들이 가까운 미래에 실현되리라는 믿음에는 변함이 없다. 다만, 그러한 우리가 꿈꾸고 상상한 미래의 디지털 헬스케어로 가기 위해서 다시 한번 냉정한 현실에 두 발을 굳건히 딛고 냉정하게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 이 책은 바로 그 지점을 통찰력 있으면서도 현실적으로 진단하고 있다.

저자는 의사, 맥킨지 컨설턴트, 병원 경영 전문가 등의 다채로운 경력을 바탕으로 비즈니스적인 측면에서부터 보건 정책 및 의료의 특성이 미치는 영향 등 디지털 헬스케어의 핵심을 정리해서 보여준다. 특히 현재 디지털 헬스케어가 어느 정도 수준에 와 있는지, 앞으로 어떤 과정을 거쳐서 어떻게 발전할 것인지,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떤 요인을 갖추어야 하며 어떤 위험과 한계가 있는지까지 알려준다.

오병희 (서울대학교병원 원장)
: 미래 기술을 다룬 책들은 방향성과 함께 막연한 미래상만을 다루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은 다르다. 디지털 헬스케어의 현재 상황과 함께 어떤 과정을 거쳐 발전할지를 통찰력 있게 보여준다.
임효근 (삼성융합의과학원장, 성균과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 다양한 사례를 들어 이미 우리 주위에서 일어나고 있는 미래 의료의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의료의 본질을 다루면서 보건정책 및 비즈니스에 대한 통찰을 함께 담아내고 있다. 이 책의 독자들은 의료 분야에서 융합이 왜 필요하고 융합한 결과 우리가 무엇을 얻을 것인지를 잘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정우진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교수)
: 이 책은 비즈니스뿐 아니라 보건의료정책 등 다각적 관점에서 디지털 헬스케어를 분석하여 예측했다는 점에서 그 가치가 뚜렷하게 구별된다고 하겠다. 아무쪼록 우리나가 이제라도 헬스케어의 혁신과정에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정보기술 선진국답게 향후 세계 보건의료산업 및 정책부문의 새 시대를 선도하기를 기대해본다.
: 이 책의 내용을 보다 보면 “이러한 것이 우리나라에 들어오겠어?” 하고 생각을 하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겠다. 하지만 불과 10년 전에 우리는 스마트폰을 이렇게 광범위하게 많이 쓸 것이라고 아무도 예측하지 못했으며 인터넷의 속도가 이리 빨라지리라는 것을 아무도 몰랐던 경험이 있다. 기술이 발전하면서 의료와 그 의료의 환경도 방향이 바뀔 수 있다는 것을 확신하게 하는 멋진 책이다. 김치원 원장이 그동안의 경험과 학습의 결과를 이렇게 책으로 출판해서 많은 사람에게 좋은 영감과 지식을 준 것에 감사하며 필독을 권한다.
권일환 (퀄컴 벤처스 코리아 총괄)
: 저자는 의사, 맥킨지 컨설턴트, 병원 경영 전문가로 일한 다채로운 경력을 갖고 있다. 이 책은 그러한 경력 등을 통해 의료의 미래를 통찰해내고 있다. 퀄컴에서 투자한 회사들을 다루는 대목에서는 내부 자료가 없음에도 정확한 분석과 인사이트가 돋보인다. 의료의 미래가 어떻게 바뀔지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이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정세주 (눔 대표.공동창업자)
: 이 책의 저자는 디지털 헬스케어에 대한 전방위적인 리뷰, 헬스케어의 현재, 그리고 미래를 날카로우면서도 쉽게 분석하고 해석하고 있다. 그동안 내가 큰돈과 노력을 투자하며 수많은 실수 속에 배워간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의 정수를 이 한 권으로 다 정리했다. 저자의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 대한 뛰어난 해석력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 디지털 헬스케어의 폭발적인 성장을 바로 앞둔 지금 산업의 변화와 성장을 이해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지혜의 정수이다.

최근작 :<디지털 헬스케어는 어떻게 비즈니스가 되는가 2>,<디지털 헬스케어는 어떻게 비즈니스가 되는가 1>,<의료, 4차 산업혁명을 만나다> … 총 12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