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잠실롯데월드타워점] 서가 단면도
(0)

시장에 기반을 둔 교육 실험으로부터 공교육에 대한 강력한 국가 투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념적 스펙트럼에 대한 철저한 분석하고 세 쌍의 국가에서 민영화 우선 접근 대 공적 투자 강화 접근법을 교육개혁 전략과 비교하고 있다.

서론에서 칠레, 스웨덴, 미국에서 시행되는 신자유주의 개혁 이론을 통해 쿠바, 핀란드, 캐나다 등 강력하고 평등한 공교육체제를 구축하려는 노력에 대한 이론을 개관했다. 결론에서는 다양한 경제 및 지배구조 접근법의 교육 성과와 정책적 함의를 분석한다.

수전 L. 로버트슨 (영국 브리스톨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수)
: 『세계교육개혁, 민영화 우선인가 공적투자 강화인가?』는 이 시대에 반드시 필요한 저서이다. 이 책 을 쓴 교육학자들이 안내하는 세계교육개혁에 참여한 세 쌍의 교육체제 비교는 민영화 접근 대 공적 투자 모델이 어떻게 시민을 위해 서로 다른 교육 성과를 창출하는지를 보여준다. 그들은 궁극적으로 자신들의 사회를 위해 연구하고 조사하였다. 비교교육 연구 기금을 받아 수행된 이 연 구 조사 결과는 모든 정책 결정자의 의제가 되어야 한다는 점에서 최고의 작품이다.
헨리 M. 레빈 (미국 컬럼비아 사범대학교 경제학.교육학 교수)
: 교육 선택과 민영화는 더 나은 학교를 만들 수 있는가? 아니면 차별과 불평등을 만들어내는가? 이 연구의 결과는 여러분을 놀라게 할 것이지만, 또 하나의 견해와 대안을 보여주고 있다.
줄리언 V. 하일리그 (미국 캘리포니아대학교 교육리더십학과 교수)
: 이 책의 내용이 전해주는 교훈은 학생, 학부모, 정책 결정자 그리고 서로 다른 교육의 이해 당사 자들에게 가르침과 배움이 아닌 민영화와 이윤이 교육개혁을 어떻게 주도하고 있는지에 대한 명 확한 이해를 보여준다.

최근작 :<세계교육 개혁: 민영화 우선인가 공적 투자 강화인가?>
소개 :스탠퍼드대 교육대학원 원장. 『강력한 교사교육: 모범적인 프로그램의 교훈』(2012), 『변화해라: 학생 성공을 위한 학교 재발견』(2015) 등 수많은 혁신적인 교육 도서를 저술했다.
최근작 :<세계교육 개혁: 민영화 우선인가 공적 투자 강화인가?>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스탠퍼드 교육기회정책센터 정책 및 리서치 애널리스트.
최근작 :<세계교육 개혁: 민영화 우선인가 공적 투자 강화인가?>
소개 :스웨덴 우메오 Umea 스웨덴 우메오대학교 부교수, 전 사범대 학장.
최근작 :<프레이리에게 변혁의 길을 묻다>,<시민이 만드는 교육 대전환>,<코로나 시대, 마을교육공동체운동과 생태적 교육학> … 총 3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게임북 헌법 특공대>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동국대학교에서 철학을 공부했다. 서울시 민주시민교육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에 참여하고 있다.
최근작 :
소개 :런던대학교 교육대학원University College London, Institute Of Education 영어교육박사과정
최근작 :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흥사단교육운동본부 부장
최근작 :
소개 :서울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 박사 수료, 서울예술대학교 예술창작기초학부 강사
최근작 :<우리들의 불평등한 학교>,<[큰글씨책] 우리들의 불평등한 학교>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소개 :흥사단 교육운동본부 사무처장 및 청소년 인생학교 대표, 교육혁명공동행동 정책위원

살림터   
최근작 :<왜 읽고 쓰고 걸어야 하는가>,<존 듀이의 생명과 경험의 문화적 전환>,<교사가 아프다>등 총 392종
대표분야 :교육학 5위 (브랜드 지수 221,369점), 역사 31위 (브랜드 지수 20,291점)
추천도서 :<카스트로, 종교를 말하다>
혁명가 피델 카스트로와 사제 프레이 베토의 대담은 일반적인 인터뷰를넘어섭니다. 신학자의 날카로운 통찰에서 나오는 질문과 정치가의 탁월한 경륜에서 나오는 대답으로, 칼과 방패가 마주쳐 불꽃이 튀듯 대화가 오갈 때도 있습니다. 그들의 말을 따라가다 보면 쿠바의 종교문화와 정치 현실에서 등장한 쿠바 사회주의를 이해하게 됩니다. 그런 이해를 바탕으로 나누는 대화를 통해 결국 누가 혁명가인지, 누가 신학자인지 모를 정도로 이해와 화해 그리고 상호 존중이 서로에게, 독자들에게 전달됩니다.
부디 이 책이 오래된 미래를 살아낸 쿠바와 쿠바 인민들을 이해하고 연대하는 데 작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정치와 종교, 혁명과 신앙은 결코 둘로 갈라설 수 없으며, 삶 속에 서로 깊은 영향을 끼치고 있음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면 좋겠습니다.

정광일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