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징검다리 역사책 13권. 강제 동원에 관한 가장 충실한 어린이 교양서이다. 이 책은 일제 강제 동원이 일어난 역사적 배경, 피해자의 이야기, 역사 치유를 위한 노력까지 강제 동원에 대해 가장 포괄적이면서도 충실한 내용을 담고 있다.

저자 정혜경은 역사학자로서 ‘일제 강제 동원 조사 위원회’에서 10여 년간 조사과장을 역임했다. 국내는 물론이고 일본, 사할린까지 어디든 가리지 않고 찾아가 피해자들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듣고 기록했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녹여내어 이 책에 고스란히 담았다. 비로소 우리 아이들에게 강제 동원의 역사를 가르쳐 줄 믿음직한 책이 나왔다.

글쓴이의 말

첫 번째 이야기
기록이 말하는 일제 강제 동원

두 번째 이야기
이름을 기억하라

세 번째 이야기
기억하고 실천해야 해 - 역사의 거울 닦기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7년 9월 2일자 '어린이 책'

최근작 :<전사가(戰士) 되어라, 조선여자근로정신대>,<How Koreans Suffered from Forced Labor during the Japanese Occupation 'jingyong'>,<조선인 강제동원 기업> … 총 36종 (모두보기)
소개 :일제강제동원평화연구회 대표연구위원
『팩트로 보는 일제말기 강제동원2-미쓰비시 사도(佐渡)광산의 조선인』(도서출판 선인, 2023), 『반대를 론하다-‘반일종족주의’의 역사부정을 넘어』(공저, 도서출판 선인, 2019), 『아시아태평양전쟁에 동원된 조선의 아이들』(섬앤섬, 2019), 『일본의 아시아태평양전쟁과 조선인 강제동원』(동북아역사재단, 2019), 『우리지역의 아시아태평양전쟁 유적 활용-방안과 사례』(도서출판 선인, 2018) 등
최근작 :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어린이 책 디자이너로 활동했습니다. 지금은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재미있는 이야기를 쓰고 그리고 싶습니다. 그린 책으로 『아빠는 내 마음 알까?』, 『나는야, 꼬마 디자이너』, ‘곰이랑 배워요’ 시리즈, 『우리들은 자란다』, 『일제 강제 동원, 이름을 기억하라!』 들이 있습니다.

사계절   
최근작 :<당과 인민>,<들리지 않는 어머니에게 물어보러 가다>,<월간 십육일>등 총 1,226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2위 (브랜드 지수 261,799점), 전쟁/평화 이야기 2위 (브랜드 지수 17,220점), 청소년 소설 2위 (브랜드 지수 779,59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