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건대점] 서가 단면도
(0)

단 몇 분이면 끝날 결혼식을, 장장 42일간 치룬 부부가 있다. 이들의 결혼식에는 화려하게 꾸며진 버진로드도, 예식장도 없다. 아름다운 드레스도, 턱시도도 입지 않았다. 다만 끝나지 않을 것 같은 900km의 여행길과 그 위를 작은 면사포와 나비넥타이를 챙겨 들고 걸어가는 두 사람의 '세상에서 가장 긴 결혼행진'이 있을 뿐이다.

<세상에서 가장 긴 결혼행진>은 이들 부부만의 특별하지만 소박하고 의미있는 결혼식 위해 시작된 '조금 다른' 결혼 준비 과정을 가상 인터뷰 형식으로 솔직하게 담아낸다(1부). 또한, 우여곡절 끝에 산티아고 순례길로 '세상에서 가장 긴 결혼행진'을 떠난 부부의 42일간의 여행기(2부)는 마치 그 길을 부부와 함께 걷는 것처럼 현장감 넘치는 문장과 사진들로 독자들을 세상에 없었던 특별한 결혼식으로 초대한다.

42일간의 여행길 위에서 아내는 글을 쓰고, 남편은 사진을 찍었다. 이 기록은 이들의 페이스북 페이지(facebook.com/900km)에 실시간 연재되었고, 여행을 다녀온 부부는 이 기록을 기반으로 직접 편집하고 디자인해 책을 만들었다.

부부의 특별한 결혼 스토리는 「동아일보」, 「인사이트」, [스브스뉴스], [SBS 모닝와이드] 등에 소개되며 많은 주목을 받았으며, 인기 여행 커뮤니티 '여행에 미치다' 페이스북에서 조회 수 20만 회를 기록하기도 하였다. KBS [강연100℃] 최초로 부부가 함께 출연, 새로운 결혼문화에 대한 강연을 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소심해서) 일러두는 말
프롤로그
 
1 부 /  평범한 청춘들의조금 다른 결혼 작전에 관한 FAQ
 
Q 01. 서로 가치관이 맞는 사람을 만나기 쉽지 않은데, 두 사람은 어떻게 만났나? 간단한 소개 부탁한다.
Q 02. 요즘에는 오래 연애하면서도 결혼을 미루거나, 하지 않는 사람들도 많지 않나. 그런 와중에 두 사람은 처음부터 결혼에 대해 긍정적이었나?
Q 03.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혼을 하기로 결심한 이유가 뭔가?
Q 04. 그렇다고 결혼식 대신 산티아고 순례길을 걷기로 하다니, 어쩌다 그런 ‘무모한’ 결정을 한 건가?
Q 05. 결혼이라는 게 그렇게 두 사람이 생각한다고 다 되는 건 아니지 않나. 가족들을 설득하는 일부터 만만치 않았을 것 같은데.
Q 06. 결혼 준비도 100% 셀프로 했다고 하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것들을 했나?
Q 07. 평소 ‘저질 체력’이라 들었는데, 장거리 트레킹을 위한 체력 단련은 어떻게 했나?
Q 08. 제주도로 ‘전지훈련’도 갔다던데, 어떤 도움이 되었나?
Q 09. 전시회도 준비했던 걸로 아는데?
Q 10. 여행 날짜가 다가올수록 설렘도 컸을 것 같은데, 또 어떤 걸 준비했나?
Q 11. 두 사람 모두 이번 여행을 위해 사표를 던졌는데, 너무 대책 없는 거 아닌가?
Q 12. 산티아고 트레킹을 포함해 총 세 달의 여행 비용도 만만치 않았을 것 같은데?
Q 13. 본격적인 여행 배낭은 어떻게 꾸렸나?
Q 14. 여행 한 달 전, 청첩장 대신 소식지와 홈페이지를 만들었다던데?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6년 11월 18일자 '한줄읽기'

최근작 :<요즘 것들의 사생활 : 먹고사니즘 (리커버)>,<요즘 것들의 사생활 : 결혼생활탐구>,<세상에서 가장 긴 결혼행진>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큰 그림을 그리는 기획자이자,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에디터로만 살고 싶지만, 현실은 보이지 않는 잡일 처리하느라 바쁜 1인 사업자. 주말에는 영감을 주는 사람을 만나 질문을 던지는 인터뷰어로도 활동한다. 워라밸보다 워라블이 체질. 1층 작업실, 2층 주거공간을 가진 소박한 건물주가 꿈이다.
최근작 :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낮에는. IT 회사에서 일하고, 저녁에는 본업으로 갈아타는 이중생활자. 온오프를 넘나드는 디자이너이자, 영상에 표정을 만들고, 사진에 이야기를 담는 전방위 비주얼 메이커다. 일은 적당히, 휴식은 충분히, 돈은 많이 벌고 싶다. 꿈은 여행 다니며 낮맥 하는 디지털 노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