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건대점] 서가 단면도
(0)

시인 고진하와 국내 최초 잡초요리 연구가 권포근 부부가 건강을 위협받고 사는 현대인들에게 새로운 대체음식을 소개한다. 합병증이 무서운 고혈압과 당뇨를 잡고, 면역력을 높여 함암작용에 탁월한 잡초요리가 오염된 우리 몸을 살릴 것이다.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잡초를 구분하기 쉽도록 사진으로 소개하고, 각 잡초가 가지고 있는 약성과 성질에 맞는 요리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방사능과 중금속, 화학물질에 오염된 몸을 해독해주는 잡초인 갈대뿌리와 달뿌리풀의 약성을 발견, 그것을 처음 요리로 만들었다.

집 앞에서 흔하게 구할 수 있는 38가지 잡초로 69가지 잡초요리를 만들어 보자. 간장, 고추장, 된장을 기본으로 한 쉬운 요리가 대부분이다. 잡초 피자, 잡초 잡채, 잡초 빵, 잡초 튀김, 잡초 라면과 잡초 샐러드까지! 천덕꾸러기 잡초가 약초가 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 2017년 4월 17일자 '건강한 가족'

최근작 :<야생초 밥상>,<잡초 레시피>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야생초 요리에 관심이 많아 틈만 나면 식물도감을 끼고 산이나 들로 먹을 수 있는 야생초를 찾아나선다. 시인인 남편과 함께 시골생활을 하며 야생초 요리를 해먹는 것이 행복하다고 말하는 그녀는 야생초를 미래 식량의 대안으로 생각하고 있다. 야생초 요리 책 『잡초 레시피』를 출간한 후 KBS <인간극장>, EBS <하나뿐인 지구>에 남편과 함께 출연했다. 자연을 사랑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이들이 부르면 달려가 강연을 한다. 현재 한국야생초 요리연구소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수상 :2021년 박인환문학상, 2016년 영랑시문학상, 1997년 김달진문학상
최근작 :<새들의 가갸거겨를 배우다>,<야생초 밥상>,<야생초 마음> … 총 88종 (모두보기)
소개 :강원 영월에서 태어나 1987년 『세계의 문학』으로 데뷔했다. 숭실대학교 문예창작과 겸임교수를 역임했으며, 시집 『지금 남은 자들의 골짜기엔』, 『프란체스코의 새들』, 『명랑의 둘레』, 『야생의 위로』 등 다수와 산문집 『신들의 나라, 인간의 땅: 우파니샤드 기행』, 『조금 불편하지만 제법 행복합니다』, 『야생초 마음』 등이 있다. 김달진 문학상, 영랑시 문학상, 박인환 상 등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