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동탄점] 서가 단면도
(0)

<첨단기술로 본 3년 후에> 개정판. 국내에 손꼽히는 첨단미래기술 전문가, 이준정 박사의 책이다. 제목 그대로 빠르게 발전하는 신기술들이 우리 사회를 어떻게 바꿔놓을지 전망하고 있다. 인공지능, 3D 프린팅, 정보통신, 생명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현재 과학계와 산업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술들과 그 파급효과를 다뤘다. 2016년 개정판에서는 더욱 보강된 시대 전망과 최신의 기술 트렌드를 보여주고 있다.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은 어디까지 똑똑해질 수 있을까? 건강수명이 100세에 도달하면 삶의 모습은 어떻게 될까? 개별맞춤 생산과 정보 분석 서비스, 초고속 네트워크는 산업을 어떻게 바꿔놓을까? 저자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아이템들이 세상에 끼칠 영향을 알기 쉽게 설명하면서, 단편적인 보도로는 알 수 없는 미래의 청사진을 크고 선명하게 그리고 있다.

이한음 (과학 전문 저술 및 번역가)
: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에는 허공에서 손을 움직여 자료를 검색하고, 자동차와 로봇이 알아서 움직이는 등의 놀라운 기술이 나온다. 이 영화 속의 시대는 2054년이었다. 영화감독은 여러 전문가들과 토의를 하여 그 미래 세계를 구상했다. 그런데 놀랍게도 현재 우리의 기술은 시대를 훨씬 더 앞서고 있다. 그 영화 속의 첨단기술 중 상당수는 아직 40년이나 남았음에도, 이미 개발되어 있다. 수많은 과학기술자들, 아니 많은 분야의 전문가들이 당분간은 불가능하다고 여긴 기술들이 벌써 우리 곁에 와 있다. 이 책에서 저자는 먼 미래의 일이라고 여긴 그런 첨단 기술들이 실제로는 아주 가까이 와 있음을 보여준다. 그러면서 먼 미래가 아니라 몇 년 앞이라는 가까운 미래에 어떤 첨단 기술들이 나타날지, 그것들이 우리의 삶을 어떻게 바꿔놓을지를 다방면으로 살펴본다.
이 책에 실린 기술들 중 상당수는 우리가 각종 매체들을 통해 이미 어느 정도는 들어본 것들이다. 자율주행 자동차, 인공 지능, 알아서 작업을 수행하는 로봇, 동시통역을 하는 컴퓨터, 줄기세포를 배양해 만든 장기 이식 등등. 저자는 각 분야가 현재 얼마나 빨리 발전하고 있는지를 조목조목 짚어가면서 그런 기술들이 생각보다 훨씬 더 빨리 등장할 것이라고 설득력 있게 말한다. 이 기술 변화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그에 따라서 우리의 생활과 직업, 경제 등에 심각한 변화가 일어날 것이기 때문이다. 수많은 직업이 사라질 것이고, 새로운 일자리도 생겨날 것이다. 저자는 이 변화를 제대로 인식해야 앞으로의 변화에 올바로 대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또 기술에 휘둘리지 않으려면 인문학적 상상력과 통찰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역설한다. 술술 읽다보면 현재 기술이 어떤 수준에 와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다.
: 3년 후가 궁금하다면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4년 11월 1일자 '책의 향기'

최근작 :<첨단기술로 본 3년 후에>,<미래를 생각한다> … 총 2종 (모두보기)
SNS :https://www.facebook.com/joonjeong.yi
소개 :

시간여행   
최근작 :<히딩크 리더십과 손자병법>,<봉선사와 태허스님>,<문>등 총 89종
대표분야 :로맨스소설 40위 (브랜드 지수 6,13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