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전주점] 서가 단면도
(0)

프랑스 남자와 결혼한 한국여자 ‘현’이 조금은 촌스럽고 보수적이지만 마음 따뜻한 시댁식구들과 함께 알자스에서 보낸 사계절을 그래픽노블로 구성한 작품이다. 평생을 알자스에서 살며 음식을 만들어 온 시어머니 루시, 노심초사형이지만 다정다감한 시아버지 레몽, 그리고 친척들이 만들어가는 소박하고 달콤한 삶의 이야기가 섬세하고 부드러운 파스텔 톤으로 펼쳐진다.

보주 산맥 골짜기마다 피고 지는 꽃과 열매를 알고, 시부모님들이 정성껏 가꾼 텃밭에서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며느리 “현‘은 차츰 그들과 동화되고 그들도 한국의 부모님과 별반 다르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된다. 아들부부가 집에 오면 시어머니 루시는 음식을 거나하게 차리고 이들이 파리로 돌아갈 때면 시아버지 레몽은 알자스 특산품들을 차에 다 싣지도 못할 만큼 싸준다. 고추장, 된장, 참기름 등을 가득 들려 보내는 우리 부모님의 모습과 너무도 닮았다.

텃밭을 가꾸며 제철 음식을 즐기는 그들의 모습에서 가족과 함께 행복하게 먹고 마시며 사랑하는 바로 이 순간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그리고 자연이 우리에게 준 혜택에 얼마나 감사해야 하는지 깨닫게 된다. 이들을 따라 잠시 알자스에 다녀오고 나면 나는 무엇을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는지,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진정 행복한 일인지 그리고 나는 지금 행복한지 되돌아보게 될 것이다.

겨울
1화: 알자스, 세상에서 겨울이 제일 아름다운 곳이에요/ 2화: 알자스 노엘 시장에서 뜨거운 와인을 마셔요/ 3화: 산타 할아버지, 내 선물 잊지 마세요/ 4화: 알자스 백포도주, 바다는 나를 좋아해요/ 5화: 알자스에서는 스키보다 뱅쇼랍니다.


6화: 우리 할아버지, 치즈를 만들어 팔았던 첩첩산중 농부였답니다/ 7화: 박하죽 향기 쌉싸래한 비 오는 날의 부엌입니다/ 8화: 정말이지 아침은 프랑스식으로 하세요/ 9화: 부활절 정원에 토끼가 초콜릿 바구니를 숨겨 두었어요.

여름
10화: 새콤달콤 상큼한 까막까치밥을 먹으면 십 년 젊어지죠/ 11화: 한 여름 밤의 포도주 축제, 포도주 창고를 열었어요/ 12화: 산 속 농가에서 알자스 농부의 일요일 음식을 먹고 산보를 해요/ 13화: 훈제 넓적다리와 생쥐 감자, 깍지콩이 여름 식탁에서 만났어요.

가을
14화: 들장미 열매 잼, 그리고 텃밭 야채 소고기 국물은 어떤가요/ 15화: 자동차 가득 숲속의 버섯 향기 싣고 달려요/ 16화: 황금빛 포도밭 길을 달리며 처녀 루시의 인생을 생각해요/ 17화: 그리고 30년 후 다시 한번, 나랑 춤 한번 추실래요/ 에필로그/ 18화: 세월이 흘러도 참 변하지 않는 알자스, 그러나 아니에요.

최근작 :<떼루아의 맛>,<[큰글자도서]인생이 내추럴해지는 방법>,<인생이 내추럴해지는 방법> … 총 2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다시 오름>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20대 중반에 프랑스에서 만화와 일러스트를 공부했다. 앙코르와트를 배경으로 한 만화 『왕국의 아이들』(공저)로 ‘아시아 창작 스토리 국제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았다. 저서로는 제주의 파란 집 이야기 『다시 오름』, 신이현 작가와 함께 『알자스의 맛』 등을 펴냈다. 현재 가족과 함께 제주로 이주해 소소한 제주 일상들을 그리고 있다.

우리나비   
최근작 :<세상의 모든 것은 자라고 있어>,<많이 좋아졌네요>,<아이들에게 들려주는 바우하우스 이야기>등 총 83종
대표분야 :그림책 23위 (브랜드 지수 4,950점)
추천도서 :<게으른 새>
날아다니고 싶지만 날기 귀찮은 새가 있었어요.
하지만, 게으른 새는 무엇보다 호기심이 많았어요. 그래서 날아다니는 건 뭐든지 올라타고 세계 곳곳을 여행합니다. 여행 도중, 숲 속에 큰 불이 나자 게으른 새는 친구가 된 나무늘보를 구하기 위해 날아갔어요. 아이들이 조금 여유를 부린다고 안 좋게 볼 때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호기심으로 세상을 보기 때문에 그런 것은 아닐까요? 때가 되면 날 수 있습니다.

한소원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