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전은행점] 서가 단면도
(0)

<김제동의 톡투유>, <찾아라 맛있는 TV> 작가 김영주가 읽어주는 대한민국 브라운관 연대기. 배우 아닌 변사로 흥행이 만들어졌던 일제강점기 극장에서부터, 모든 방송을 생중계처럼 목소리를 내보내야 했던 라디오방송국의 사연, 컬러TV 보급이 늦어졌던 이유와 희대의 개그맨 이주일이 갑자기 일체 방송을 하지 못하게 됐던 뒷이야기까지 예능사와 각 시대의 사건들을 넓게 펼쳐놓는다.

각 장마다 아빠인 작가가 딸에게 들려주는 시대적 잡담은 당대를 간단하고 쉽게 정리해볼 수 있도록, 이어지는 예능가 이야기와 잘 어울려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직 방송작가인 저자의 경험들은 마치 견학 온 듯 방송가의 모습을 책에 세세하게 그려낸다. 우리는 책을 통해 어릴 적 머리를 맞대고 보던 코미디언을 추억하고, 오늘 저녁에 방송될 개그 프로그램이 더 즐거워지는 방법을 얻는다.

80년대 <유머1번지>의 ‘반갑구만, 반가워요’ 유행어를 지금의 10대와 나누고, 교양 프로그램과 예능 프로그램이 서로의 장점을 옮아가는 요즘의 흐름까지 읽어낸다. 오랜 시간 도도하게 흐르고 있는 대한민국 웃음의 변천과 예능의 역사 속에서 우리는 또 다른 재미를 읽어낼 수 있을 것이다.

: 함께 <김제동의 톡투유>라는 프로그램을 하면서 김영주 작가의 모습을 봐왔다.
이 책 안에, 사람과 웃음을 대하던 작가의 마음과 재미가 그대로 녹아 있다.
이 책을 함께 나누고 싶다. 책 속 그들의 웃음이 그대로 우리의 웃음이 될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8년 2월 10일자 '책의 향기'

최근작 :<웃음의 현대사>,<일인자 유재석>,<어디 싸고 맛있는 집 없을까?>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방송에서 글 쓰는 26년 차 작가다. 예능 프로그램을 할 때는 교양을 기웃거리고, 교양 프로그램을 할 때는 예능본색을 드러내며 스스로 그 경계에 있는 유일한 작가라고 소개하고 있다. 불안한 비정규직 방송작가를 언제까지 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도 재밌는 방송과 새로운 사람을 만날 때면 세상이 재밌어 계속 글을 쓸 수 있을 것만 같다. 가늘더라도 오래도록 쓰는 삶을 살고 싶어 블로그(write2write.tistory.com)를 열었다. 지은 책으로 《어디 싸고 맛있는 집 없을까》, 《일인자 유재석》이 있다.